HPE, 스마트라이팅 솔루션을 통해 타오위안 시 에너지 효율 개선

기사승인 2018.10.19  09:32:59

공유

- 에너지 소비 40% 절약 및 센서 정보 통합 스마트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ad44

[CCTV뉴스=이승윤 기자] HPE가 대만 타오위안 시 가로등 인프라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에너지 효율 개선 및 소비 절감을 돕는 새로운 솔루션을 배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타오위안 시 ‘스마트라이팅 프로젝트’는 타오위안 시 칭푸구에 설치된 가로등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무역 및 교통의 요지이자 멀티 산업단지와 대만 최대 국제공항이 위치한 타오위안 시는 스마트 도시로 도약하고 있으며 공해, 에너지 소비 및 탄소배출 감소에 전념하고 있다. 가로등 조명이 상당한 에너지를 소모하는 만큼, 타오위안 시는 환경 데이터에 반응해 자동으로 조도를 낮춤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개선시킬 수 있는 스마트라이팅 솔루션을 필요로 했다.

타오위안 시가 대만 최초로 도입한 가로등 관리 솔루션은 가로등 인프라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사전에 고장 및 파손 문제를 해결한다. HPE 컨버지드 엣지 시스템 기반 지능형 엣지 솔루션은 조명 상태뿐만 아니라 습도, 온도, 풍속 및 수위 등의 다양한 스마트 기기로부터의 센서 데이터를 수집, 분석, 관리하는 통합 스마트 거버넌스 플랫폼이 될것이다. 가로등 출력 전력의 자동 설정은 전등 상태를 항상 최적으로 유지할 수 있게끔 함으로써 타오위안 시의 에너지 소비 비용을 40%까지 감소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청웬샨(Cheng Wen-Tsan) 타오위안 시장은 “대도시들의 시설 유지 관리 및 전기 사용 예산 가운데 가로등 관리 지출 비용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타오위안 시는 시민의 안전과 도로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주변 환경 변화에 실시간 반응함으로써 최적의 가로등 조명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했다”며 “스마트 시티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도시 전역에 걸쳐 날씨, 공해, 주차, 교통 및 대기환경 상태에 관한 데이터를 한데 모아주는 방식의 시스템 개발 계획도 있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 프로젝트의 솔루션은 싱가포르 주재 HPE 혁신 센터와 HPE Pointnext 팀이 싱가포르 스마트 시티 솔루션 회사 gridComm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설계 및 구현했다. 이 솔루션은 하이브리드 전력선 통신(PLC)-무선 주파수(RF) 장치 및 시스템과 HPE의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제공하는 gridComm의 스마트라이팅 기술을 완벽하게 통합한다.

존왕(Jon Wang) HPE 대만 대표이사는 “타오위안 시는 더욱 스마트한 도시 계획을 위해 도시 전역에서 수집하던 센서 데이터의 활용 방안을 찾고 있었다”며 “HPE 기술로 작동되는 통합 지능형 엣지 솔루션은 여러 센서를 통해 필수적인 요소들을 모니터링하고, 해당 데이터를 중심 플랫폼으로 전달함으로써 타오위안 시 유지 관리를 위한 작업시간 및 에너지 소비를 모두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승윤 기자 hljysy@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1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조이뉴스 인기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