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비전, AI 기술로 성능 강화된 새로운 Q 시리즈 CCTV 카메라 출시
상태바
한화비전, AI 기술로 성능 강화된 새로운 Q 시리즈 CCTV 카메라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4.05.03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비전이 AI(인공지능) 기술로 모니터링 및 영상 분석 효율을 강화한 새로운 Q 시리즈 CCTV 카메라를 출시했다.

먼저 픽셀 변화에 기반해 동작했던 모션 감지는 AI 엔진 기반으로 사람과 차량 등 객체를 더욱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게 됐다. 특정 객체를 선택해 움직임에 대한 알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흔들리는 나뭇가지, 그림자, 동물과 같은 불필요한 움직임에 의한 오알람율이 크게 줄었다.

AI 기반으로 움직이는 객체를 보다 정확하게 감지하는 신규 Q 시리즈[출처: 한화비전 제공]
AI 기반으로 움직이는 객체를 보다 정확하게 감지하는 신규 Q 시리즈[출처: 한화비전 제공]

Q 시리즈 AI 카메라에는 AI 객체 감지 기능이 추가되어 포렌식 검색을 지원한다. 사람과 차량 등 객체에 대한 디텍션샷(DetectionShot), 속성값 등을 포함하는 메타데이터를 VMS와 NVR로 전송하는데 이는 이벤트 검색 시간을 단축해 사건 사고의 해결 및 분석을 돕는다.

지능형 영상 분석 수준도 높아졌다. 지능형 영상 분석은 설정된 특정 영역 내에서 배회하는 등의 의심스러운 행동을 감지하는데 이젠 객체의 타입에 따라 선택적인 감지가 가능하다. 예컨대 사용자가 영역을 설정하고 사람만 선택하면 AI가 일정 시간 이상 설정된 영역을 벗어나지 않는 사람을 감지해 알람을 보낸다. 설정된 가상 회선의 횡단도 감지한다.

새로 추가된 AI 기반의 통계 기능은 리테일 매장에서 매장 방문객이나 차량 수를 관리하고 운영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AI 기반 와이즈스트림(Wisestream) Ⅲ를 적용해 대역폭을 줄였고 와이즈NR(WiseNR) II를 통해 움직임이 있는 저조도 환경에서도 더 선명한 객체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화비전 관계자는 “새로운 Q 시리즈 AI 카메라는 기존 시리즈의 합리적인 가격은 유지하면서도 AI 기반의 뛰어난 영상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AI 기술로 진화한 Q 시리즈가 영상 보안 시장의 AI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새로운 Q 시리즈는 2MP와 5MP 해상도에 반달돔, 마이크로 반달돔, 불렛 등 3가지 형태로 총 5개 모델(QNV-C6083R, QNO-C6083R, QNV-C8011R, QNV-C8083R, QNO-C9083R)이 출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