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씨엠아이텍, 새로운 얼굴인식기 Nova face 출시

기사승인 2020.02.12  13:25:53

공유

- 비접촉 생체인식 시장 선점 목표

[CCTV뉴스=석주원 기자] 홍채인식 기술 전문기업 씨엠아이텍이 새로운 얼굴인식기 Nova face를 출시했다. 씨엠아이텍은 지난 2016년에 홍채인식 기반의 홍채/얼굴 인식기 EF-45를 출시하며 출입통제 시장에서 큰 성과를 일궈낸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한 Nova face는 EF-45를 잇는 새로운 얼굴인식기로 정확성, 편의성, 가격 경쟁력 등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얼굴인식은 비접촉 방식으로, 직접 손가락을 접촉해야 하는 지문인식 방식보다 위생적이며, 홍채인식처럼 눈을 카메라에 맞춰야 하는 불편함도 없어 점차 시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씨엠아이텍은 비접촉 생체인식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딥러닝 알고리즘을 탑재한 워크스루형 얼굴인식기 Nova face를 출시했다.
 


Nova face는 리얼타임트랙킹 카메라를 장착해 사용자를 상하좌우 4방면으로 트랙킹해 경쟁 제품보다 더 넓은 화각으로 사람을 인증한다. 최대 인식거리는 1.6m로 먼 거리에서도 자연스러운 인증이 가능하며 개선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직관적인 얼굴인증을 구현했다.

또한, 고성능 딥러닝 알고리즘을 내장해 기존 긴 머리로 가려진 얼굴이나, 안경과 모자 등을 착용해 얼굴 일부가 가려진 상태에서도 정확하게 얼굴을 인식해 낸다.


채장진 씨엠아이텍 대표는 “최근 얼굴인식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중국뿐만 아니라 유럽에서도 다양한 얼굴인식기가 개발되고 있다”며 “Nova face는 검증된 딥러닝 알고리즘의 내재화와 혁신적인 제품 설계로 얼굴인식의 정확성과 편리성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생체인식 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석주원 기자 jwseok@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ad58

오피니언

1 2 3
item35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