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치킨 반값 할인 이벤트 ‘블랙후라이드데이’ 실시
상태바
배달의민족, 치킨 반값 할인 이벤트 ‘블랙후라이드데이’ 실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2.0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형제들이 서비스하는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오는 5일 단 하루 간 소셜커머스 위메프에서 1만5000원 권의 치킨 쿠폰을 50% 할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블랙 후라이드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블랙 후라이드데이는 배달의민족 특유의 키치한 감성을 극대화한 이벤트로 미국에서 연중 최대 세일이 진행되는 추수감사절 주간 금요일을 뜻하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패러디 한 것이다.

배달의민족은 블랙 프라이데이가 끝난 다음주인 12월 첫째 주 금요일 오전10시부터 소셜커머스 위메프를 통해 치킨 쿠폰 1만5000원 권을 50%할인 가격인 7500원에 제공한다. 1만장 한정 수량이며 12월5일 단 하루 동안만 판매한다. 1인당 1매만 구매할 수 있고 구매한 쿠폰은 5일부터 7일까지 3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 배달의민족이 오는 5일 금요일 오전10시부터 위메프를 통해 치킨 쿠폰을 50% 할인 판매한다.

블랙 후라이드데이 이벤트 컨셉은 80년대 영화 포스터 패러디다. 80년대 특유의 자극적이고 과장된 문구를 빌려와 기대감과 웃음을 이끌어 낸다. ‘당신의 위장을 주무르러 왔다!’, ‘진정한 푸로는 1인 1닭’, ‘배민 푸로덕-숀의 야심作’과 같은 카피들이 빼곡히 들어차있다. 배달의민족은 앱과 홈페이지 SNS는 물론이며 서울 시내 곳곳의 버스 쉘터에도 이 광고를 걸었다.

광고를 본 소비자들은 “배달의민족 마케팅, 진심 끝이 어딘가 싶다”, “배달의민족 블랙 후라이드데이 길에서 보고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끝났지만 우리에겐 블랙 후라이드데이가 남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