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아토리서치, 삼성벤처투자 등으로부터 65억 투자유치

기사승인 2019.06.13  12:54:31

공유

- 투자유치 통해 클라우드, SDDC, SDS 등의 기술 개발에 집중

[CCTV뉴스=이승윤 기자]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전문기업 아토리서치가 삼성벤처투자와 미래에셋벤처투자-코스콤, 하나은행으로부터 6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측은 삼성벤처투자와 미래에셋벤처투자-코스콤 등의 투자유치를 통해 국내 환경에 맞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DS)등의 기술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클라우드 및 스마트시티와 자율주행차량을 위한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C-ITS) 등 새롭게 형성되는 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고 공급할 수 있는 아토리서치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성사되었다.

회사는 투자금을 기반으로 세계 최고의 기술 수준을 구현한 삼성전자 메모리 제품을 기반으로 한 AI 전용 GPU기반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및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신제품 등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삼성벤처투자측 관계자는 “아토리서치는 국내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 분야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으로, 향후 클라우드 고도화, 사물인터넷 확산에 따른 네트워크 시장의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췄다고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정재웅 아토리서치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유치는 단순한 자금조달이 아닌 향후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 사업분야를 주도하기 위해 국내 전자, 금융분야 대기업과의 전략적 협력 기반을 마련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이러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외산 장비 위주의 국내 IT 인프라 시장을 국내 원천기술로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이승윤 기자 hljysy@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오피니언

1 2 3
item35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