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엘지, Girls in ICT 해커톤 개최
상태바
에릭슨엘지, Girls in ICT 해커톤 개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9.05.1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선 10개 팀, 무박2일간의 해킹을 통해 ‘Ericsson IoT Accelerator’ 를 이용한 데모 시연

[CCTV뉴스=이승윤 기자] Ericsson-LG는 5월 16일 과 17일 무박 2일 동안 이공계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Girls in ICT (이하 GICT) 2019 해커톤 행사를 개최했다. GICT 행사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고 젊은 여성 인재들의 ICT산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고 커리어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Ericsson-LG에서 매년 진행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특히 5G로 인해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의  디지털화를 지원하는 다양한 IoT 서비스 아이디어를 주제로 경연을 진행 했다.

▲ 에릭슨 엘지가 이공계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Girls in ICT 2019 해커톤 행사를 개최했다. 에릭슨 엘지 제공

총 127개 팀이 제안서를 제출하고, 예선 서류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10개 팀이 선발됐다. 선발된 팀은 Ericsson IoT Accelerator를 이용한 각 팀별 아이디어 구현을 위해 별도의 사전 교육도 진행됐다.

17일에는 각 팀별로 무박 2일의 해커톤 일정 내내 열띤 논의와 진지한 개발과정을 거쳐 준비한 IoT 서비스 데모 발표가 진행됐다. 경쟁을 통해 최종 C.S.I, Guardians of Agriculture, SYH 3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수상 팀 전원에게는 상금, 상장 및 방학 중 인터십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호칸 셀벨 Ericsson-LG CEO는 “다양성은 사회적 변화를 이끌고 불평등을 완화시킵니다. 우리는 더 발전된 조직문화와 산업의 미래를 위해 내부적으로 여성 직원, 특히 여성 리더의 비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젊은 여성 인재들이 미래 대한민국  ICT산업을 이끌 리더로 성장하기를 희망하며 매년 GICT 행사를 개최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