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초고속 마이크로SD 메모리 카드 출시
상태바
도시바, 초고속 마이크로SD 메모리 카드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4.1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가 SD 메모리 카드 표준 버전 4.20에 규정된 초고속 시리얼 버스 인터페이스 UHS-II와 호환되는 초고속 마이크로SD 메모리 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마트폰 및 기타 모바일 장치 세트 제조사와 칩셋 벤더를 위한 샘플 출하는 오늘부터 시작된다.


마이크로SD 메모리 카드 신제품은 32GB 및 64GB 용량으로 출시된다. 32GB 카드는 초당 260MB의 최대 읽기 속도와 초당 240MB의 최대 쓰기 속도를 구현하며 64GB 카드는 초당 145MB의 최대 읽기 속도와 초당 130MB의 최대 쓰기 속도를 구현한다.

도시바의 기존 32GB 마이크로SD UHS-I 카드에 비해 쓰기 속도는 약 8배, 읽기 속도는 약 2.7배 향상됐다. 전송 속도도 빨라져 대용량 데이터 영화나 음악 파일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내려 받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카메라 사용자들은 디지털 스틸 사진을 고속으로 연속 촬영할 수 있다.

최근 수년간 고기능 스마트폰과 태블릿 개발과 더불어 고해상도 사진과 영화, 다기능 제품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대용량 외장 메모리와 고속 전송 속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도시바는 이 같은 트렌드에 대비해 UHS-II 호환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시장 수요에 부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