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로웸, 사업협력 계약 체결로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기사승인 2018.11.20  17:36:26

공유

- 페이머스 솔루션, 한류티브이서울과 사업협력 계약 체결

[CCTV뉴스=이승윤 기자] 로웸이 신흥 게임 시장 발굴사인 주식회사 페이머스솔루션, 방송프로그램 공급 업체인 한류티브이서울과 각각 ‘통합인증플랫폼’ 해외 사업을 위한 사업협력 계약을 지난 14일에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협력 계약은 로웸의 통합인증플랫폼인 PASSIKEY 등 서비스를 페이머스솔루션과 한류티브이서울을 통하여 각각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와 중국의 통신 및 온라인, 모바일 서비스 사업자에 공급하기 위해 체결됐다. 앞으로 각 사와 협력을 통하여 하나의 비밀번호로 로그인, 결제 등 다양한 인증을 한 번에 해결하는 통합인증플랫폼 서비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페이머스솔루션은 인도네시아의 포털사이트로 약 3,000만 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인도플레이 닷컴의 운영사이다. 로웸은 먼저, 페이머스솔루션을 통하여 스타패스 API를 인도플레이 닷컴에 적용하고, 이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내 통신 사업자 등에도 스타패스 API를 제공하여 사용자를 확보한 다음 통합인증플랫폼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스타패스는 로웸의 인증 기술 중 일부 기능을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처음으로 적용한 글로벌 스타 팬덤 앱 서비스로 현재 세계 약 185개국 사용자들이 음악 방송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투표에 참여하고 있다.

한류티브이서울은 CCTV그룹, 상하이미디어 그룹 등 중국의 대형 미디어 사업자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한류티브이서울은 한국의 음원, 방송 등 콘텐츠를 중국에 제공하고, 중국의 콘텐츠는 한국에 제공하고 있는 업체로 중국 음원 플랫폼인 왕이뮤직에 한국 음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중국 IPTV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로웸은 한류티브이서울을 통하여 중국의 통신 및 온라인 서비스 시장에 다양한 인증 솔루션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로웸 관계자는 “IoT나 FinTech 서비스가 많아질수록 보안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갖춘 인증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로웸은 이번 사업협력 계약을 통해 글로벌 사용자를 확보하면서 통합인증플랫폼 서비스를 해외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인증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승윤 기자 hljysy@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조이뉴스 인기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