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페스티벌 시즌, ‘컨투라비전 라섹’하고 선명하게 즐겨볼까
상태바
가을 페스티벌 시즌, ‘컨투라비전 라섹’하고 선명하게 즐겨볼까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10.1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청명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불꽃 축제, 뮤직 페스티벌 등 다채롭고 풍성한 가을 축제가 전국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다. 하지만 평소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한다면 페스티벌을 즐기기에는 불편함이 있기 마련. 메이크업에 제약이 따르고,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은 건조한 공기로 안구 건조증이 더욱 심해지기 때문이다.

이에 라식 또는 라섹 등 시력교정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 기존 수술법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부작용 발생 가능성은 크게 낮춘 ‘컨투라비전 라섹’이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김희선 원장(안과 전문의)의 도움말로 컨투라비전 라섹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다. 

■ Q. 컨투라비전 라섹이란? 
컨투라비전 라섹은 쉽게 말해 내 눈에 꼭 맞게 각막을 깎아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법이다. 일반 라식, 라섹 수술은 각막의 높낮이나 상태를 모두 고려해 수술하기 힘든 반면, 컨투라비전 라섹은 개인별 각막 상태에 알맞은 맞춤형 수술이 가능하다. 컨투라비전 라섹은 수술 전 각막지형도 검사(VARIO)를 통해 각막의 전·후면 상태 및 원추각막 유무를 판단 후 수술 계획을 세운다. 이 후 각막지형도 측정기와 시력을 교정하는 엑시머레이저를 연동해 맞춤 수술을 하는 원리다. 

■ Q. 컨투라비전 라섹의 장점은 무엇인가?
개인차를 고려하지 않고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진행됐던 기존의 수술과는 달리 컨투라비전 라섹은 개인별 각막 모양을 정밀 분석해, 개개인의 눈에 맞춰 각막의 모양이 균일하게 교정된다. 그 결과 근시, 난시 등의 굴절 이상과 불규칙한 각막 모양까지 정교한 교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 후 상이 왜곡돼 보이는 현상이나 야간시력 저하 등의 발생확률이 낮다. 또한 시력교정술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꼽히는 안구건조증, 빛 번짐 등의 부작용 위험도 크게 줄어 안심하고 수술을 받을 수 있으며, 수술 후에도 더 선명하고 깨끗한 시력의 질을 기대할 수 있다.

■ Q. 컨투라비전 라섹, 검증된 수술인가?
그렇다. 컨투라비전 라섹은 2013년 미국 FDA의 허가를 받은 시술법으로 선진국에서 이미 활발하게 시행되고 있는 수술법이다. 미국 FDA 결과 발표에 따르면 컨투라비전 수술 전후 교정시력을 비교했을 때, 안경으로 교정한 시력과 수술 후 시력의 질(Quality of Eyesight)은 같거나 더 좋아진 경우가 89%로 나타났고, 수술 전 안경으로 교정한 시력보다 수술 후 시력이 더 개선된 경우가 30.9%로 나타났다. 컨투라비전 후 교정시력 1.0 이상이 92.6%, 1.2 이상이 64.8%, 1.5 이상은 34.4%인 것으로 나타났다.

■ Q. 컨투라비전 라섹은 누가 받는 것이 좋은가?
컨투라비전 라섹은 모든 라식, 라섹 시술자가 가능하지만 그 중에서도 60가지 정밀검사를 했을 때 각막지형도상 비대칭이 관찰되는 경우, 평소 눈부심 등 빛에 예민한 경우, 야간 운전을 많이 하는 이들에게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기존 시력교정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빛 번짐이나 근시퇴행의 증상을 현저히 줄였기 때문이다.

■ Q. 고도근시에 난시도 심한데 컨투라비전 라섹을 받을 수 있나?
물론이다. 컨투라비전은 라식, 라섹 수술이 가능한 환자에게 모두 적용할 수 있다. 특히, 개인 맞춤형 수술법이기 때문에 고도근시나 난시 등의 굴절 이상은 물론 각막의 비대칭 모양까지 한 번에 교정할 수 있다.

■ Q. 컨투라비전, 스마일라식, 라섹 어떤 수술이 나에게 맞는가?
시력교정술은 평생 단 한 번 하는 수술이므로, 저렴한 비용이나 지인 추천에 의존하지 말고 자신의 눈 조건에 맞는 수술을 찾아주는 병원에서 진행해야 한다. 모든 수술이 다 적합한 눈이라도 각막 두께, 망막 상태 등을 고려했을 때 조금이라도 시력이 더 잘 나올 수 있는 수술은 따로 있기 때문이다. 성공적인 시력교정 수술을 위해서는 수술 전 60가지 정밀검사가 선행돼야 한다.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 등 여러 가지 수술을 다루는 병원에서는 기본 시력검사 외에도 망막검사, 재수술 가능여부, 유전성 안질환 유무 등 정밀 검사를 진행하고, 누적된 다양한 눈 조건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수술을 추천한다. 컨투라비전 라섹 등 시력교정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가격만을 중요시하기보다는 수술 전 각 안과에서 어떤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지 꼼꼼히 알아보는 과정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