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천적 곱슬머리, 차분한 스타일링 원한다면 헤어케어 제품으로 관리해야
상태바
선천적 곱슬머리, 차분한 스타일링 원한다면 헤어케어 제품으로 관리해야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10.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악성 곱슬머리는 차분한 헤어스타일을 방해하는 중요 원인이다. 샴푸 광고에 나오는 연예인의 생머리처럼 차분하게 셀프헤어케어를 하려 해도 금방 부스스한 곱슬로 변한다면 매직 파마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남자헤어스타일도 마찬가지다. 곱슬머리가 생머리헤어스타일을 편하게 연출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시술이 필요하다. 헤어매직기를 사용한다 해도 비오는날곱슬머리를 경험해본 이라면 미용실 매직스트레이트퍼머를 받는 편을 선택할 것이다.

곱슬머리를 유발하는 원인은 무엇보다 유전자의 영향이 크다. 곱슬머리는 대표적인 우성 유전 성질이며 부모에게서 유전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한국인에게서는 완전한 생머리보다 반곱슬머리가 쉽게 관찰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선천적으로 타고난 악성 곱슬머리, 반곱슬머리는 예방이 불가능하다. 세월의 흐름이 지남에 따라 호르몬 분비 패턴이 바뀔 때 직모에서 곱슬머리로, 곱슬머리에서 직모로 변하기도 하지만 누구에게나 일어나는 일은 아니다.


곱슬머리는 햇빛을 더 잘 차단하고 열을 빨리 매출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직모에 비해 공기구멍이 많고 습기에 예민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비오는날 스타일링이 어려워지는 것이다. 차분한 스트레이트머리를 갖고 싶다면 미용실에 방문해 곱슬머리매직, 헤어스트레이트 곱슬머리펌을 받는 편이 가장 확실하다.

단 매직스트레이트퍼머 역시 두피와 모발에 자극을 가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머릿결 손상을 가져올 수 있다. 이를 방치할 경우 모발 끝이 갈라지며 자주 엉키게 돼 생머리를 갖기는커녕 탈모를 초래하게 된다. 따라서 꾸준한 헤어케어를 통해 매직 파마로 자극 받은 모발과 두피를 진정시키기를 권한다.

가장 먼저 적절한 헤어기기 사용은 필수다. 머리를 감은 뒤에 모발 건조 과정을 거치지 않고 잠들거나 외출하는 사람이 있다. 이는 곱슬머리에 바람직한 관리법이 아니다. 앞서 언급했듯 곱슬머리는 습기에 예민하며, 두피도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물기를 바로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드라이기, 선풍기를 통해 두피를 먼저 말려준 후 모발을 완전히 말리는 방법을 추천한다. 온풍보다는 냉풍이 머릿결 개선에 도움이 된다.

헤어스트레이트 시술 후 모발이 자주 헝클어진다면 생머리샴푸, 상한머리트리트먼트, 헤어팩 등의 헤어케어제품 사용을 고려할 수 있다. 이는 손상모에 영양을 집중 공급해 차분하게 스트레이트헤어 연출이 가능하다. 붕 뜨고 매직기로도 정돈하기 어려운 곱슬머리에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제품 선택이 중요하다. 두피클리닉 전문가들은 천연 유래계면활성제를 함유하고 실리콘이 들어가지 않은 헤어제품을 추천한다.

악성 곱슬머리로 고민하는 이를 위한 HAMOCELL 매직 스트레이트 2-STEP은 차분한 헤어스타일링을 돕는 샴푸 및 트리트먼트 라인이다.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와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트리트먼트로 구성돼 있으며 남자헤어스타일 관리에도 적합하다. 해당 제품에는 스타일 변형 유지 특허 성분이 함유돼 케어하기 어려운 곱슬머리를 유연하게 정리하는 데에 기여한다. 천연유래 계면활성제로 만들었기 때문에 지성두피, 민감성두피가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없으며 미용실 시술로 인해 생긴 손상모에 영양을 공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