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리탈모, 전용 샴푸 등으로 꾸준히 두피건강 관리해야
상태바
정수리탈모, 전용 샴푸 등으로 꾸준히 두피건강 관리해야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6.2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원형탈모부터 여성탈모, M자탈모까지 탈모증상의 종류는 다양하다. 이 중 대머리라고 하면 흔히 떠오르는 정수리탈모는 남성형 탈모에 해당된다. 이 현상은 대개 모발선이 뒤로 밀리며 이마가 M자 모양으로 넓어진 후 서서히 진행된다는 점에서 여성형 탈모와 차이를 두고 있다.

이러한 정수리탈모는 남성형 탈모라는 특성상, 대개 가족력이 있는 사람에게서 20∙30대부터 진행되는 양상을 보인다. 이에 정수리탈모를 불가피한 것으로 보고 치료 및 관리 없이 초기부터 방치하는 경우도 존재하나, 이러한 판단은 부적절하다는 게 중론이다. 탈모초기증상이 나타날 때부터 두피 및 모발관리를 하지 않고 방치할 시, 현상이 악화될 가능성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해당 현상이 빠르게 악화되지 않도록 관리할 수 있는 방안 중 하나로 탈모샴푸 등을 활용한 두피 건강 케어를 들 수 있다. 두피 건강 관리를 통해 두피가려움증 및 통증, 지루성두피염, 비듬 등 트러블을 완화하는 것은 정수리냄새 방지뿐 아니라 탈모 관리에도 기여할 수 있다. 이는 두피의 건강 저하가 정수리냄새와 더불어 탈모원인까지도 될 수 있을 만큼, 해당 부분은 모발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기 때문이다.

두피 관리를 하는 방법 중 하나로, 더 헤어 머더 셀러(헤머셀) 탈모 집중 케어 2-STEP 등의 전용 샴푸 이용을 들 수 있다.

예로 든 더 헤어 머더 셀러(헤머셀) 탈모 집중 케어 2-STEP는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로 구성된 세트 제품이다. 이 중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은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로 민감한 두피를 부드럽게 클렌징하고, 멘톨 성분으로 지성 두피에 청량감을 부여하도록 개발됐다.

또한 해당 제품에는 두피 각질없애는방법에 이용되는 살리실산 등이 첨가돼 있어, 두피관리전문피부과 클리닉 서비스 등의 이용이나 머리냄새 및 비듬없애는방법의 일환으로 두피스케일링을 고려하는 이들이 구매하기도 하는 경향이다. 덧붙여 이 제품에는 두피영양공급에 일조하는 성분들도 들어있다.

해당 세트에 포함돼 있는 또 다른 제품인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는 두피 영양 케어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여자∙남자 모두 사용 가능하다. 이 여자∙남자 공용 두피 토닉에는 두피수분공급에 관여하는 식물추출물과 함께 두피 진정, 두피각질 관리 등을 돕는 성분들이 들어 있다.

보다 만족스러운 머리스타일링을 위해 탈모를 관리하고자 탈모피부과클리닉, 탈모한의원, 탈모관리센터 등의 이용을 계획한다면, 비용뿐 아니라 다각도적인 정보 수집이 필요하다. 또한 의료기관을 통해 탈모치료약처방을 받은 후에는 해당 탈모치료제를 정확한 방법으로 사용해야 한다.

또한 모발이식가격을 조사하는 등 모발이식을 고려할 시에도 정밀한 분석과 상담이 수반돼야 한다. 이로써 모발이식가격과 더불어 관리법 등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모발이식보다 가발을 선호해, 이를 구매할 경우에는 통풍 정도, 가발 비용 등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아울러 탈모치료비용 및 방법을 모색하기에 앞서, 초기 탈모예방에 힘을 기울이는 것도 중요하다. 이에 평소 모발에좋은영양소 및 비타민섭취를 하고, 두피관리가 가능한 탈모샴푸를 이용하는 것이 방법으로 제시되기도 한다. 덧붙여 두피에 통증 등 트러블이 나타날 경우, 이를 치료해 두피건강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이롭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