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해커 올림픽 ‘코드게이트 2017’ 예선전 접수 시작
상태바
세계 해커 올림픽 ‘코드게이트 2017’ 예선전 접수 시작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7.01.1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지능적인 해킹 수법이 증가하고 국가간 사이버 위협이 급증하는 등 사이버 보안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가운데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세계 최대 규모 국제해킹방어대회인 ‘코드게이트 2017‘이 전세계 해커들을 대상으로 예선전을 알리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코드게이트보안포럼은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는 해커들의 올림픽 ‘코드게이트 2017’의 예선전 참가자 접수를 오는 2월10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예선전은 코드게이트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부 ▲주니어부 ▲대학생부로 나뉘어 접수하며 2월 온라인 예선전을 통해 본선 진출자를 가린다.

해킹방어대회 본선 및 컨퍼런스, 키즈스쿨 등 코드게이트 2017 행사는 오는 4월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된다.

코드게이트는 2008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전세계 해커들이 참가하고 싶어하는 대회로 큰 관심과 명성을 얻으며 명실공히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해킹방어대회로 자리매김해왔다. 해커들뿐만 아니라 최고의 정보보안 전문가와 기업, 정부 및 관련 학계가 참여하는 글로벌 보안 컨퍼런스를 함께 개최하면서 올바른 정보보안 인식의 장을 만들어 왔다. 특히 주니어 해커를 발굴하는 주니어 국제해킹방어대회를 세계 최초로 개최, 국내외적으로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코드게이트 2017‘은 10주년을 기념해 국내외 해킹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던 해커팀들을 특별 초청하여 가장 불꽃 튀는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해커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대거 신설 강화했다.

국제해킹방어대회와 글로벌 보안 컨퍼런스, 키즈 스쿨로 나뉘어 진행되는 코드게이트 2017은 ‘사피엔스 2.0=Human X Machine’을 주제로 사람과 기계에 생각이 모아지는 ‘새로운 지혜’를 통해 4차 산업혁명으로 각광받고 있는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보안 위협에 대한 해답을 찾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