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냅, AMD·5베이·쿼드코어 프로세서 탑재 10GbE 지원 ‘TS-563’ 출시
상태바
큐냅, AMD·5베이·쿼드코어 프로세서 탑재 10GbE 지원 ‘TS-563’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6.21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냅이 AMD와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는 가운데 5베이 ‘TS-563 터보’ NAS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AMD 쿼드 코어 2.0GHz SoC 프로세서와 최대 16GB RAM을 탑재한 TS-563은 AES-NI 하드웨어 가속 암호화, SSD 캐시 가속, AMD-V 가상화 기능뿐만 아니라 10GbE를 연결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에서 고속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작업 환경에 적합한 개인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큐냅 제품 매니저 제이슨 히수(Jason Hsu)는 “TS-563은 하드웨어 가속 암호화와 가상 머신을 지원하는 당사의 10GbE 사양 쿼드 코어 NAS 중에서 가장 저렴한 모델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된 빠르고 확장이 가능한 NAS 솔루션”이라며 “급속도로 늘어나는 데이터 저장 요구사항을 충족시켜주는 한편 예산을 고려해야 하는 각 기관이나 전문가를 위해 10GbE 사양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AMD 임베디드 솔루션의 마케팅 담당 이사 딜립 라마챤드란은 “이번 큐냅과 협력해 혁신적인 큐냅의 NAS 솔루션을 시장에 내놓게 돼 기쁘다”며 “AMD의 G-시리즈 SoC는 합리적인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고도의 성능을 자랑하는 저전력 솔루션 제품으로 큐냅의 제품과 환상적인 궁합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낟”고 전했다.

▲ TS-563은 AES-NI 하드웨어 가속 암호화, SSD 캐시 가속, AMD-V 가상화 기능뿐만 아니라 10GbE를 연결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에서 고속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작업 환경에 적합한 개인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2GB/8GB DDR3L RAM(16GB로 업그레이드 가능)의 에너지 효율적인 64 비트AMD 쿼드 코어 2.0GHz SoC 프로세서, SATA 6Gb/s 및 1GbE LAN 포트 2개(1GbE 포트 4개 또는 1GbE 포트 2개 + 10GbE 포트 2개로 확장 가능)를 갖추고 있는 TS-563은 2 x 10GbE 사양에서 최대 1056MB/s의 고속 읽기 및 쓰기를 제공함으로써 멀티태스킹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안정적인 처리량이 보장된다.

AES-NI를 채택한 하드웨어 암호화 엔진은 1421MB/s 이상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놀라운 읽기 성능과 AES-256 비트의 풀 NAS 볼륨 암호화, 시스템 성능 가속화뿐 아니라 중요한 데이터의 안전을 지켜주는 보안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AMD-V 기술이 도입된 TS-563에서는 여러 대의 윈도, 리눅스, 유닉스 및 안드로이드 기반 가상 머신을 운용할 수 있다. 가상화 스테이션(Virtualization Station)은 스냅샷, VM 가져오기/내보내기, 사용자 권한 설정 등을 포함한 수맣은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웹 브라우저나 기타 원격 데스크탑 뷰어를 통해 가상 머신에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TS-563은 광범위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포괄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이 안전한 개인 클라우드를 구축하기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이 모델은 VM웨어, 시트릭스, MS 가상화 솔루션을 지원하므로 가상 저장 공간 관리가 간단하고 가상화 애플리케이션 이용이 용이하다. 윈도, 맥 및 리눅스/유닉스 사용자의 경우 플랫폼간 파일 공유가 가능하므로 기업에 있어서 TS-563은 고성능의 중앙 집중식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윈도 AD, LDAP 디렉토리 서비스 및 윈도 ACL을 지원함으로써 권한 설정의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TS-563을 윈도용 도메인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도 있으며 윈도 및 맥 사용자를 위한 유연한 백업 솔루션뿐 아니라 실시간 원격 복제(RTRR), 재동기화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 백업을 포함한 각종 재해 복구 솔루션을 제공한다.

TS-563에는 서베일런스 스테이션이 설치돼 있어 실시간 피드, 비디오 녹화나 오디오 녹음, 녹화물 재생이 가능한 전문가 수준의 영상감시 센터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 모델은 4개의 무료 IP 카메라 채널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각자의 필요에 따라 라이선스를 추가로 구매해 최대 40개까지 유연하게 채널을 늘릴 수 있다.

확장이 가능한 TS-563은 큐냅 확장 인클로저를 최대 2개(8-베이 UX-800P 또는 5-베이 UX-500P)까지 연결할 수 있어서 총 저장 용량을 드라이브 최대 21개 용량으로 확장할 수 있으며(8TB 드라이브에서 총 기본 용량 168TB) 유연한 볼륨과 스토리지 풀을 포함한 고급 기능을 갖추고 있다.

중소기업은 비디오 영상감시, 데이터 보관, TV 방송국 저장 등과 같은 저장 공간이 많이 필요한 용도에 맞춰서 각자의 저장 용량을 자유자재로 늘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