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시뮬레이션 가속화 AI 기술 ‘앤시스 심AI’ 출시
상태바
앤시스, 시뮬레이션 가속화 AI 기술 ‘앤시스 심AI’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4.01.1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기업 앤시스코리아가 시뮬레이션 설계 가속화를 지원하는 AI 기술 ‘앤시스 심AI(SimAI)’을 출시했다.

앤시스 심AI는 생성형 AI의 연산 속도와 앤시스 시뮬레이션 솔루션의 예측 정확도가 결합된 물리적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Physics-agnostic)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 개방형 생태계를 지원하고 모델 성능 예측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 몇 분 수준으로 단축할 수 있다.

또한, 앤시스 심AI는 코딩 경험이나 딥러닝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용자가 기하학적 매개변수에 의존해 설계를 설명해야 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앤시스 심AI는 설계의 형상 자체를 입력하는 방식을 차용했다. 따라서 기존 학습 데이터 간 형상의 구조가 일관되지 않더라도 광범위한 설계 탐색을 용이케 한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앤시스 심AI[출처: 앤시스코리아 제공]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앤시스 심AI[출처: 앤시스코리아 제공]

앤시스는 심AI 출시를 통해 보다 정확하고 빠른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업들의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고도의 연산 능력을 요하는 프로젝트의 경우 심AI는 모든 설계 단계에서 모델 성능 예측 속도를 10~100배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게 앤시스의 설명이다. 사용자는 기존에 생성된 앤시스 시뮬레이션 데이터 또는 비앤시스 시뮬레이션 데이터 모두를 활용해 AI를 학습시킬 수 있다. 모든 학습 및 예측 데이터는 클라우드 인프라에 호스팅되어 안전하게 보호된다.

앤시스 셰인 엠스윌러(Shane Emswiler) 제품 총괄 수석 부사장은 “산업 분야를 막론한 여러 앤시스의 고객들은 설계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생성형 AI를 필요로 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 앤시스 심AI는 다른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솔루션들과 함께 기업들이 시간과 비용 절감이라는 이점을 바탕으로 포괄적인 엔드투엔드(End-to-end)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