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원소프트, 글로벌 결제 보안 표준 ‘PCI 인증’ 2종 획득
상태바
넥스원소프트, 글로벌 결제 보안 표준 ‘PCI 인증’ 2종 획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4.01.1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넥스원소프트 제공]
[출처: 넥스원소프트 제공]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기업 넥스원소프트가 글로벌 카드 결제 서비스를 위한 국제 정보 보안 표준 인증 ‘PCI-3DS’와 ‘PCI-DSS’ 2종을 획득했다.

PCI(Payment Card Industry, 지불카드산업) 인증 2종은 해킹, 도난, 분실 등의 사고로부터 신용카드 정보를 보호하고 효율적인 보안 관리 및 운영을 목적으로 비자, 마스터 등 6개 글로벌 카드사가 제정한 국제 보안 표준 규정으로 넥스원소프트는 이번에 최상위 등급인 레벨1을 획득했다.

PCI-3DS(3-Domian Secure) 인증은 카드 정보 및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핵심 보안 표준이다. 특히 3DS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준수해야 하는 보안 요건을 지원한다. PCI-DSS(Data Security Standard)는 신용카드 소유자 개인정보 및 거래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보안 요구 사항을 규정한 글로벌 결제 데이터 보안 인증이다.

넥스원소프트는 이번 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가맹점 및 전자결제대행사(PG)에게 클라우드 환경에서 온라인 결제 인증 서비스를 지원하는 ‘3DS SaaS 서비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넥스원소프트 관계자는 앞으로 PG사들이 3DS SaaS 서비스를 이용해 인터페이스 연동만으로 3DS를 쉽게 도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덕훈 넥스원소프트 대표는 “컴플라이언스 준수 요건과 기술 경쟁력을 모두 갖춘 만큼 3DS 클라우드 결제 인증 서비스 사업에 한층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글로벌 보안 표준 인증을 유지 및 고도화하면서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