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믹스, "XL8와 국제 회의용 AI 실시간 통역 솔루션 만든다"
상태바
온오프믹스, "XL8와 국제 회의용 AI 실시간 통역 솔루션 만든다"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3.10.0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믹스'이 인공지능(AI) 번역 스타트업 '엑스엘에이트(이하 XL8)'와 생성형 AI(인공지능)를 접목한 통역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 및 출시하기로 하였다.2019년 구글과 애플의 핵심 AI 전문가들에 의해 설립된 XL8은 미디어 전사부터 자동 자막 생성, 다국어 번역, 음성 더빙 등을 제공하는 '미디어캣(MediaCAT)'을 개발한 미국 실리콘밸리 기반 기업이다.

넷플릭스와 같은 글로벌 OTT와 협업하며 경쟁사 대비 20% 높은 번역 정확도를 보이고 있으며 이런 성과를 토대로 지난 달 26일에는 100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국내 최대 규모 325만 건 이상의 이벤트DB를 확보한 온오프믹스가 미디어 번역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XL8와 함께 공동 개발키로 한 프로젝트는 글로벌 이벤트 및 국제회의에서 꼭 필요한 'AI 실시간 통역 솔루션'이다.

10월 중순 양사가 출시를 목표로 구현 중인 AI 실시간 통역 솔루션은 XL8의 온라인 '번역' 기술에 온오프믹스의 이벤트 아카이브가 결합해 최상의 '통역' 값으로 전체 자막과 참석자의 모바일 디바이스로 서비스하는 형태다.

이는 기존 국제회의에서 통역 부스를 사용하는 것에 비해서 30% 이상 비용을 절감해 자막 형태의 통역을 제공할 수 있고 동시에 50여 개 언어를 제공할 수 있어 그 효과는 단순 통역 부스를 대체하는 것 이상의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온오프믹스 양준철 대표는 "'XL8와 함께하는 AI 실시간 통역 솔루션' 프로젝트는 PCO(국제회의 기획업체) 업계에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면서, "코로나 팬데믹 이후 최근 전문 인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생태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미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