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나더리얼, '어나더비전' 한솔PNS 스마트 안전관리 분야 오픈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상태바
어나더리얼, '어나더비전' 한솔PNS 스마트 안전관리 분야 오픈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 박응진 기자
  • 승인 2023.07.1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나더리얼이 한솔PNS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주최하는 ‘한솔PNS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스마트팩토리 분야 스마트 안전관리 혁신기술, 서비스 역량, 전문성을 갖춘 중소기업 혹은 창업 7년 이내 기업이 참여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수상 내용은 합성데이터 생성 기술 기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작업자 자세 AI 영상분석 솔루션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상으로 인해 어나더리얼은 한솔PNS와 사업협력 기회(PoC 및 사업제휴 등)를 우선 제공받게 되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보육기업으로 등록돼 투자 지원사업 및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받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나더리얼은 핵심 솔루션인 어나더비전(Another Vision)을 공개했다. 어나더비전은 안전사고 예방에 초점을 맞춘 합성데이터 기반 AI 영상분석 솔루션으로 기존 학습데이터의 희소성과 구축의 어려움을 3차원 시뮬레이션 기반 합성데이터 생성 기술을 통해 해결하면서 AI 영상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어나더비전의 안전사고 예방은 현장 작업자의 위험 자세 및 사고 발생 가능성이 있는 현장의 상황을 분석하여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면 이를 미리 알려 위험요인을 제거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어나더리얼 김현주 대표는 “이번 공모전에서 우리의 솔루션이 높은 평가를 받아 매우 기쁘다.”라며 “향후 다양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작업자의 안전과 복지를 도모하는 AI 영상분석 솔루션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