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획] 엑시스, 방폭 및 열상 카메라와 딥러닝 분석으로 산업 현장 지킨다
상태바
[특집기획] 엑시스, 방폭 및 열상 카메라와 딥러닝 분석으로 산업 현장 지킨다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7.0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물 안전, 인력 보호, 운영 연속성 지원

[자료제공: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산업 현장에는 자산, 인력 및 절차가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다 보니 석유 및 가스, 화학 플랜트, 제약, 식품 가공, 광업 제조 시설 등은 안전 확보를 위해 엄격한 규제 요구 사항이 적용되고 있다. 이러한 현장에서는 인력의 안전 확보가 가장 우선시되어야 하지만 진행 중인 생산 활동 역시 원활하고 최대한 효율적으로 가동되어야 한다.

엑시스(Axis) 네트워크 솔루션은 방폭 및 열상 카메라, 영상 카메라, 레이더, 접근 제어, 오디오 장비 및 정교한 분석을 결합시켜 정확하고 신속하게 상황을 파악하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프로세스 및 생산성을 개선하고 시설의 중요한 부분을 보호한다.

실시간 응답이 필요한 상황 인식 정보를 제공하고 장기적으로는 관행 및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통찰력을 쉽게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출처: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 제공]

 

잠재적 가연성을 가진 위험 장소에서 인력 및 생산 보호하는 방폭 카메라

엑시스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방폭 하우징, 카메라, 전용 칩셋 전체를 모두 제조하는 완전한 방폭 카메라 설계 및 제조사다. 엑시스의 모든 방폭 카메라는 전 세계 인증 기준에 따라 잠재적인 가연성을 가진 위험 장소에서 사용하도록 엄격하게 설계되고 인증 받았으며, 처음부터 사이버 보안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고품질을 보장한다.

엑시스 방폭 카메라는 DLPU(딥러닝 처리 장치)를 탑재하여 에지, 즉 카메라 내에서 실행되는 고급 기능과 강력한 분석을 지원한다. 실제로 카메라에 내장된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원격에서 모니터링하고 연기와 화재를 조기에 감지하여 화재를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제한 구역을 모니터링하고 개인보호장비(PPE) 감지를 사용해 안전 장비 착용 경고를 하여, 직원이 고위험 상황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연기 감지용 영상 카메라로 플레어를 모니터링하여 폐가스 처리를 감독하고 전반적인 공장 성과를 지속적으로 표시할 수 있으며, 사고 경보를 시각적으로 확인하여 공정 또는 공장 가동 중단이나 불필요한 정비 인력 배치를 방지할 수 있다.

여기에 온도 측정 카메라나 오디오 솔루션 등의 다양한 Axis 솔루션과 연계하면 신속하게 자동 대피 방송 등을 실행할 수 있다.

엑시스 방폭 카메라 사용 사례[출처: 엑시스 제공]
엑시스 방폭 카메라 사용 사례[출처: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 제공]

엑시스 방폭 카메라는 개방형 산업 표준을 기반으로 제조되어 유연하고 확장성이 뛰어나며 통합하기 쉽다. 특히 특정 환경의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카메라의 기능을 확장하는 타사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CAP(AXIS Camera Application Platform)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유형의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고 취약점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시스템에 대한 무단 액세스를 방지하는 사이버 보안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설치 및 사용이 간편하고 필요한 모든 전원 옵션과 네트워크 연결이 포함되어 있어서 외부 전원공급장치 등이 필요 없다는 강점도 있다.

AXIS XPQ1785
연기 및 화재 조기 경보 분석 기능을 탑재한 Zone/Division 1용 방폭 카메라

[출처: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 제공]

엑시스의 대표 방폭 카메라 AXIS XPQ1785 Explosion-Protected PTZ Camera는 Class I/II/III Division 1 and Zone 1, 21용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증된 방폭 포지셔닝 카메라로서, HDTV 1080p 및 32배 광학 줌 기능과 5년 품질 보증을 제공한다.
연기 및 화재 조기 감지 분석 기능이 포함돼 연기 또는 화재의 징후를 모니터링하고 경고를 보내므로, 운영자는 상황을 판단해 적절한 대응을 결정할 수 있다. 고성능 광역역광보정 기술인 WDR-포렌식 캡처(WDR-Forensic Capture)와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 감시를 가능하게 하는 라이트파인더(Lightfinder), 진동 및 흔들림의 영향을 최소화하는 흔들림 보정(EIS) 기술이 탑재돼 우수한 화질의 감시 영상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엑시스는 세계 최초의 Zone/Division 2 위험 지역용 방폭 카메라 AXIS P1468-XLE도 출시했다. 딥러닝 분석 기능과 함께 모든 조명 조건에서 4K 60fps의 우수한 영상 품질을 제공하며, 초소형 경량으로 설계되어 설치하기 쉽고, 강력한 사이버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다.

 

조기 화재 감지, 과열 감지로 사고 예방하는 열상 온도 측정 카메라

열상 이미지를 기반으로 하는 엑시스 온도 측정 카메라는 특정 영역의 온도를 원격에서 모니터링하고 온도 기반 이벤트를 트리거한다. 가스 터빈 및 워터 터빈 등과 같은 발전 설비, 변압기 및 변전 장치와 같은 기타 중요한 전기 장비, 화재 위험 지역, 산업 공정 등에서 장비의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중요한 자산의 온도 모니터링이 필요한 광범위한 적용 분야에 유용하다.

온도가 설정된 임계 값을 초과하거나 너무 빠르게 증가 또는 감소하는 경우 알림을 받게 된다. 이를 통해 원치 않는 가동 중지 시간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예측적인 유지 관리 계획이 가능하다.

AXIS Q1961-TE
원격 온도 모니터링, 조기 화재 감지 분석, 내장형 사이버 보안 지원

[출처: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 제공]

AXIS Q19 시리즈의 대표 제품인 AXIS Q1961-TE를 사용하면 -40°C~350°C의 온도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최대 10개의 구성 가능한 다각형 감지 영역을 지원하며 스팟 온도 판독을 사용해 특정 영역의 정확한 온도를 볼 수 있다.
마트 필터링 기능을 사용하면 지나가는 작업 차량의 따뜻한 배기 가스와 같이 흥미롭지 않은 뜨거운 물체를 무시할 수 있으므로 오경보를 덜 받게 된다. 또한 무단 액세스를 방지하고 시스템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내장형 사이버 보안 기능과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한다.

 

제한 구역 접근 차단, 침입 또는 방해 행위의 위협을 경고하는 네트워크 오디오

엑시스의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은 IP의 강력한 성능을 활용하여 현장의 사람과 재산을 사전 예방적으로 보호하도록 지원하며, 쾌적한 환경을 만들고 운영을 최적화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직원, 방문자 및 잠재적인 침입자와 실시간 메시지, 이벤트 트리거 메시지 또는 예약 및 사전 녹음 메시지를 사용하여 빠르고 명확하게 통신할 수 있다. 또한 직원에게 생산 중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경고하고, 제한 구역 접근을 차단하며, 침입 또는 방해 행위의 위협을 경고할 수 있다.

[출처: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 제공]

엑시스 올인원 네트워크 스피커는 방송에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와 오디오 관리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이다. 표준 네트워크 연결을 사용하므로 전용 오디오 케이블 연결이 필요하지 않으며 PoE(Power over Ethernet)를 사용하여 빠르고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

개봉 즉시 탁월한 사운드를 제공하도록 미리 구성되어 있다. 오디오 방송구역을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어 넓은 장소나 광범위한 경계구역에서도 효율적인 보안, 운영 및 안전 메시징을 지원한다.

또한 콘텐츠 우선 순위 지정 덕분에, 긴급 메시지가 예약된 메시지를 중단하고 송출되도록 할 수 있다. 특히 엑시스 개방형 플랫폼은 영상 관리 소프트웨어(VMS) 또는 SIP를 사용하는 VoIP(Voice over IP) 전화와 같은 다른 시스템과 엑시스 오디오의 통합을 지원한다.

AXIS C1310-E
네트워크 혼 스피커, 음성 메시지를 위한 단일 장치의 완벽한 오디오 시스템

[출처: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 제공]

AXIS C1310-E는 명확한 장거리 음성 전달에 최적화된 실외용 확성기형 스피커로, 원치 않는 활동을 억제하고 악의적인 행위자에게 경고하며 음성 지침을 제공하는 데 적합하다. 네트워크 케이블(PoE) 하나로 빠르게 설치할 수 있으며, 원격 상태 테스트용 내장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으므로 스피커가 정상 작동 중인지 항상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