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리마, 사우디아라비아 네옴병원 출입통제 사업 수주
상태바
슈프리마, 사우디아라비아 네옴병원 출입통제 사업 수주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3.05.0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프리마가 사우디아라비아의 초대형 미래 도시 건설 프로젝트인 네옴시티 건설 현장에 설립되는 네옴병원(Neom Hospital)에 출입통제 솔루션을 공급하는 사업을 수주했다.

네옴병원은 왕족과 VIP를 위한 약 10만 제곱미터(㎡) 규모의 대형 병원으로 슈프리마의 지능형 컨트롤러인 '코어스테이션(CoreStation)'과 RFID 리더인 '엑스패스(XPass) D2', 출입통제를 관리할 수 있는 보안 플랫폼 '바이오스타(BioStar) 2'를 도입할 예정이다.

슈프리마는 네옴시티 프로젝트 관련 고위 관리자, 건설 관계자, 엔지니어 등을 위한 숙소인 네옴빌라(Neom Villa)도 슈프리마의 출입통제 시스템을 기반으로 설계를 진행하고 있어 설립이 확정된다면 수주에 성공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한철 슈프리마 대표는 "슈프리마는 생체 인식 기반의 출입통제 단말기로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했다고 생각한다. 더불어 통합 보안 플랫폼 바이오스타 2에 대한 수요와 도입 사례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통합 보안 플랫폼과 출입통제 시스템 공급자로 더욱 성장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슈프리마는 지난해 펄 카타르(The Pearl-Qatar) 인공섬에 있는 고급 주상복합형 레지던스에 엔터프라이즈급 사업 수주에 성공했으며 이집트의 미스르 은행(Bank Misr), 사우디아라비아의 국부 펀드(PIF), 아랍에미리트(UAE)의 국영 석유 회사 에드녹(ADNOC)과 아랍 국립 은행(Arab National Bank) 등 중동 지역의 정부 및 공공 기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