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방재난본부, 온라인 서울안전한마당 개최
상태바
서울소방재난본부, 온라인 서울안전한마당 개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0.3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코로나19 시대에도 안전에는 거리두지 마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30일 오후 2시부터 ‘2020년 온라인 서울안전한마당’으로 시민들을 찾아간다고 밝혔다.  

올해로 14번째를 맞는 ‘서울안전한마당’은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안전문화 축제로 매년 개최해 왔으며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서울안전한마당은 국내에서는 처음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맞춤형 ‘2020년 온라인 서울안전한마당’ 행사의 모든 프로그램은 5시까지 서울시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된다. 

행사장 전경 [제공=서울시]
행사장 전경 [제공=서울시]

또 광장시장 등 시내 주요 11곳에 배치된 이동전광판 차량을 통해서도 생중계되고 본방송 이후에는 서울소방 유튜브를 통해 ‘다시보기’ 방식으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개막식은 오후 2시 보라매안전체험관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된다. 오프닝 영상을 시작으로 온라인으로 초대된 100여명의 시민과 서울시 주요인사가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시민소통 퍼포먼스’로 진행된다. 

 ‘2020년도 온라인 서울안전한마당’은 화재안전, 생활안전, 교통안전, 레저안전, 자연재해 및 감염병 대처요령 등 총 5개 분야 20여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신열우 서울소방재난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화재사고, 교통사고, 산악사고, 태풍 및 감염병 등 우리의 일상을 위협하고 있는 다른 재난에 대해 소홀하지 않도록 인기 유튜브와 함께 안전정보,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안전한 서울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