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목포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공모 선정

기사승인 2020.02.13  17:44:34

공유

- 긴급 상황 즉각 대응 위한 도시안전망 구축 사업에 국비 6억 원 확보

[CCTV뉴스=석주원 기자] 목포시가 국토교통부 공모 사업인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6억 원을 지원 받는다.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 구축사업은 안전통합센터의 CCTV를 112 및 119 상황실과 실시간 연계하여 긴급구조 및 출동지원, 범죄ㆍ화재예방과 각종 재난ㆍ재해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체계를 갖추는 도시안전망 구축 사업이다.

통합플랫폼이 구축되면 신고를 받은 경찰관에게 현장 주변 영상과 용의자 도주경로 정보 등이 바로 제공돼 신속한 범인 검거가 가능하고, 화재현장 출동 소방관이 현장 영상, 위험시설물 설치 현황, 교통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받아 현장 도착 전에 화재진압과 인명구조를 위한 대책을 세울 수 있게 된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은 민선7기 목포시가 지향하는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다. 범죄와 화재예방, 재난구호 등 도시안전망을 한 차원 더 높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많은 지자체들도 욕심을 냈으나 시ㆍ도의회 소관 상임위 및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아래 이번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 사업을 차질 없이 잘 추진해 시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목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 2월에 개소한 목포시 안전통합센터는 방범, 어린이보호, 재난예방 등 목적과 기능에 따라 분산 설치되었던 CCTV를 통합해 모니터링 함으로써 안전사고, 범죄 등의 각종 사건사고 상황을 발견한 즉시 112와 119 상황실에 신고하여 신속한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석주원 기자 jwseok@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ad58

오피니언

1 2 3
item35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