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뉴타닉스, HPE와 그린레이크 및 ProLiant DX 솔루션 상용화 발표

기사승인 2019.10.10  18:10:32

공유

- 비즈니스 민첩성 강화, 비용 절감 및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선택지 제공

[CCTV뉴스=석주원 기자]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Hewlett Packard Enterprise, HPE)와 뉴타닉스가 HPE의 통합 서비스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인 뉴타닉스 전용 ‘HPE 그린레이크(HPE GreenLake for Nutanix)’와 ‘HPE ProLiant DX’ 상용화 버전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지난 4월, 양사가 체결한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뉴타닉스와 HPE는 고객과 파트너들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보다 폭 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HPE 그린레이크 솔루션은 AHV 하이퍼바이저가 내장된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 소프트웨어를 도입해 HPE가 온전히 관리하는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TCO(총 소유 비용)를 절감하고 TTV(가치 실현 시간)를 개선해 고객들이 실제 소비에 기반을 둔 서비스 사용료를 지불하도록 한다.

 

HPE ProLiant DX 솔루션은 HPE ProLiant와 뉴타닉스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아폴로(Apollo) 서버를 기반으로 하며, 뉴타닉스 소프트웨어와 서버 기술을 턴키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기업들이 현대화된 데이터센터 아키텍쳐를 빠르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한다.


프라딥 쿠마르(Pradeep Kumar) HPE 포인트넥스트 서비스(HPE Pointnext Services)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오늘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데이터를 원하는 곳에 저장할 수 있는 유연성, 필요한 수준의 통제권 유지 및 고객들이 기대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효율적인 워크로드 확장 등 조직들에게 전략적인 이점을 가져다준다”며, “HPE는 뉴타닉스와의 통합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이 민첩성, 유연성, 통제권 및 선택권이 확대된 클라우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사업의 발전과 혁신을 가속화하는 디지털 이니셔티브 추진에 집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모니카 쿠마르(Monica Kumar), 뉴타닉스 제품&솔루션 마케팅 부문 수석 부사장은 “전 세계 기업들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가 이상적인 IT 모델임을 인지하고 있고 이를 보다 쉽게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며, “뉴타닉스의 목표는 근본적인 클라우드 인프라를 존재감이 없을 정도로 운영 관리를 단순화해 업계 리더들이 애플리케이션과 같이 사업에 가장 중요한 사안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뉴타닉스는 HPE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들이 적합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쉽게 찾고 사업을 진전시키는데 역량을 쏟을 수 있도록 업계를 개척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HPE와 뉴타닉스는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NEXT 컨퍼런스에서 이번 통합 솔루션을 선보인다. 본 행사에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한 HPE는 여러 발표 세션과 고객 및 파트너들과의 교류 활동을 진행한다.


석주원 기자 jwseok@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오피니언

1 2 3
item35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