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아이와이어’ 한글판 런칭해 뇌 지도 완성 앞당긴다
상태바
KT, ‘아이와이어’ 한글판 런칭해 뇌 지도 완성 앞당긴다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1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가 뇌 지도를 완성해 가는 시민 참여 게임 ‘아이와이어’의 활성화를 위해 아이와이어 한글판을 런칭했다.
KT가 뇌 지도(커넥톰, Connectome)를 완성해 나가는 시민 참여 게임 ‘아이와이어(EyeWire)’의 활성화를 위해 아이와이어 한글판을 런칭하고 내국인을 위한 아이와이어 전용 홈페이지(eyewire.olleh.com) 오픈과 함께 전 국민 참여 이벤트를 개최한다.

KT는 지난 8월 민간기업으로는 세계 최초로 세계적인 뇌 연구 권위자 세바스찬승 프린스턴대학교 교수와 협력 조인식을 갖고 아이와이어 게임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뇌 지도 완성을 앞당기는 데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또 국내 참여자들이 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도록 영어 기반의 아이와이어 게임을 한글로 번역해 선보였다.

아이와이어 게임을 하려면 3D 구현이 가능한 ‘크롬(Chrome)’ 웹브라우저를 통해 아이와이어 게임 사이트(www.eyewire.org)에 접속해야 하며 웹브라우저 언어 설정이 한국어로 돼 있으면 자동으로 한글 게임이 실행된다. 특히 게임 내 양방향 소통 공간인 채팅 채널에 영어와 함께 한글 창이 추가돼 국내 플레이어들끼리 우리말로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다.

또 KT는 뇌 지도 프로젝트와 아이와이어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아이와이어 안내 홈페이지(eyewire.olleh.com)를 오픈했으며 아이와이어 소개와 참여 방법·이벤트·자주하는 질문 등을 알기 쉽게 정리해 놨다.

이와 함께 오는 20일부터 11월30일까지 6주 동안 약 400명에게 총 4000만원의 경품 혜택을 제공하는 아이와이어 게임 대전 이벤트도 개최한다.

게임 대전은 1인이 참가하는 개인전과 2~4인이 팀을 이뤄 참가하는 단체전으로 진행되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이와이어 안내 홈페이지(eyewire.olleh.com)에 자신의 아이와이어 계정(ID)을 등록한 후 대회 기간에 게임을 진행하고 1주 단위로 게임 누적 점수에 따라 경품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대회 기간 전체 누적 점수가 1위인 개인 및 단체 참여자에겐 각각 미국 프린스턴대학교 아이와이어 연구소와 MIT·하버드 대학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포함한 미국 여행 상품권을 제공한다. 매주마다 주간 점수가 높은 참여자에겐 BMW 미니 바이크·이노디자인 블루투스 스피커·아이패드 미니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한편 2012년12월 아이와이어 게임이 처음 나온 이후 게임의 단기 목표인 망막의 특정 구역 신경세포 348개 중 95개의 구조가 밝혀졌다. KT는 플레이어들의 ‘집적도’를 2배 늘려 남은 253개 뉴런에 대해서 2년으로 예상되던 완성 기간을 1년으로 2배 앞당기도록 함으로써 뇌 지도 프로젝트에서도 ‘황의 법칙’을 재현할 계획이다.

KT IMC본부장 박혜정 전무는 “앞으로도 KT의 통신 서비스 및 마케팅 인프라를 통해 아이와이어 확산을 적극 지원해 뇌 질환 예방과 치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