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시큐리온, OnAV 탐지율 100%로 PCSL 4회 연속 인증

기사승인 2019.08.13  18:00:41

공유

- 과탐ㆍ미탐 없이 탐지율 100%, 5성 등급 인증 유지

[CCTV뉴스=석주원 기자] 보안 전문기업 시큐리온의 머신러닝 기반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AV(온백신)’가 PC시큐리티랩(이하 PCSL)의 악성코드 탐지 테스트에서 4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이번 테스트에서는 미탐, 과탐 개수가 0개로 탐지율 100%를 기록하며 정확도 면에서 완벽한 성능을 보였다.

PCSL은 중국에 위치한 안티바이러스 연구 단체로 AV-TEST, AV-컴패러티브(AV-comparatives)와 함께 국제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인증기관이다. PCSL 인증은 3개월에 한번씩 분기별로 진행된다.

OnAV는 지난해 9월부터 공개 테스트에 참여해 매회 인증을 받고 있다. 특히 PCSL은 평가 결과에 따라 보안 솔루션에 3성~5성의 등급 인증을 부여하는데, OnAV는 가장 높은 5성 등급 인증을 유지 중이다.

시큐리온의 OnAV는 관계사 아이넷캅이 자체 기술로 개발한 머신러닝 기반의 안티바이러스 엔진이 탑재돼 있으며,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동작한다. 악성코드의 실시간 탐지, 루팅 확인 및 운영체제의 취약점 검사 등을 수행하며 머신러닝 보안 엔진과 클라우드 기술을 접목시켜 신ㆍ변종 악성 앱의 탐지율이 높고 배터리 등 스마트폰 디바이스 자원은 적게 소모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큐리온은 OnAV가 AV-TEST, PCSL, AV-컴패러티브 등 국제적인 평가 기관으로부터 연이어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기존 ‘온백신’이었던 서비스명을 ‘OnAV’로 변경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도 대비하고 있다.

시큐리온 유동훈 대표는 “차세대 기술인 머신러닝 기반의 엔진으로 탐지율 100%의 성과를 얻은 데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며 “OnAV는 국산 안티바이러스 엔진 중 우수한 성능의 무료 솔루션을 찾는 이용자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석주원 기자 jwseok@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오피니언

1 2 3
item35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