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새절역 금호어울림' 모델하우스 프리미엘, 고양선∙서부선∙GTX-A노선등 황금 교통호재•3기신도시수혜 풀옵션 서울 은평구 아파트 개관내내북적

기사승인 2019.06.09  00:00:09

공유

[CCTV뉴스=박지윤 기자]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아파트 분양가가 수직 상승하며 내 집 마련에 대한 부담이 커지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의 아파트들이 선전을 거듭하고 있다.

부동산 정보 서비스업체 직방에 따르면, 올해 서울에서 분양한 아파트 중 절반 가량에 달하는 48.8%가 분양가 9억원을 초과했다. 특히 그동안 9억원 초과 아파트가 강남권에만 집중됐던 반면 올해는 한강 이북에서 분양한 단지 중에서도 절반에 가까운 45.4%가 9억원을 넘어섰다.

이에 따라 최근 서울 및 수도권 주택시장에서는 수요자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한 다양한 조건을 제시하는 단지가 등장, 실수요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최근 눈길을 끄는 곳은 바로 서울 은평구, 새절역세권에서 조합원을 모집중인 '새절역 프리미엘 금호어울림'이다. 

새절역 프리미엘 금호 어울림은 서울 최초 풀옵션에 초역세권, 학세권까지 미래가치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1차 조합원 모집 마감을 앞두고 있다. (가칭)새절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고 금호건설이 시공하는 새절역 프리미엘 금호어울림은 서울시 은평구 응암동 583-22번지 일원에 대단지로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10개동 규모로 구성되며 전세대가 남동, 남서향으로 배치된다. 전용면적 ▲45~84㎡ 총 1800여 세대로 조성 예정이며 지역 시세에 견줘 3.3㎡당 600만원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으로 예비 입주자들의 비용 부담은 더욱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새절 금호어울림은 그동안 서울에서 공급한 아파트에서 볼 수 없던 풀옵션 아파트다. 단지는 김치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전기레인지 하이라이트, 전기오븐, 2구 가스 쿡탑 등 생활필수 가전제품을 비롯해 최근 선호되는 가전제품인 에어드레서, 건조기까지 무려 8종, 약 2천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냉장고와 대형 TV는 입주 시 최저가 공동구매로 저렴하게 장만할 수도 있다.  

특히 신혼부부의 경우 입주와 함께 가전제품 마련도 동시에 진행해야 하는 만큼 부담이 상당한 가운데 풀옵션 아파트라는 점은 더욱 매력적이라는 평가다. 뿐만 아니라 새절역 금호어울림은 잘 갖춰진 입지에, 주변 대비 합리적인 가격, 뛰어난 설계까지 적용돼 공급될 예정이다.

내부 설계도 우수하다. 단지 내에는 세대별 1대 이상의 주차 공간을 확보했고, 호텔이나 대형 마트에서나 볼 수 있던 주차유도시스템도 도입해 단지 진입 시 스마트폰으로 주차장 상태를 우선 확인할 수 있고, 상부 표시등에 빈 주차공간이 표시돼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다. 

전 세대에 드레스룸과 팬트리 특화설계를 적용,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마련하고 난방에 취약한 주방 발코니에도 단열설계를 적용해 동절기 동파 및 결로 등을 방지한다. 여기에 H13 등급의 헤파필터가 적용된 전열교환기를 설치해 공기질이 나쁜 날에도 미세먼지 유입 없이 각종 오염물질을 환기하고 최적의 실내 공기가 유지될 수 있도록 하여 미세먼지 특화 아파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초역세권을 기반으로 학세권과 공세권을 더한 단지는 서울지하철 6호선 새절역이 도보 1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강북 업무지구인 시청역과 여의도까지는 30분대로 닿을 수 있고, 홍대입구역까지 약 15분이면 도착 가능하다. 

서울지하철3•6호선 불광역과 공항철도, 경의중앙선 환승역인 디지털미디어시티역도 인접해 있어 인천공항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차량 이용 시에도 내부순환도로, 통일로, 강변북로, 성산대교, 올림픽대로, 서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와의 접근성이 뛰어나 출퇴근이 용이하다. 

또한 유치원과 신사초, 숭실∙연서∙상신중, 숭실∙충암고 등 도보 거리 내에 위치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은 안심통학도 가능하며 반경 1km 내에는 이마트(은평점)와 신응암시장, 대림시장 등 다양한 쇼핑시설 및 서울시립서북병원과 은평가톨릭성모병원(예정), 관공서 등의 편의시설도 가까이 있어 정주여건이 좋다. 

게다가 단지 바로 옆에 한강까지 연결되는 불광천이 있어 일부 세대에서는 조망도 가능하고, 자전거를 타거나 산책, 조깅을 하며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고, 주변으로 한강시민공원과 하늘공원, 월드컵공원, 백련산 근린공원 등 대규모의 공원과 녹지도 풍부하다. 

각종 교통 호재를 품고 있어 향후 교통 편의성 증대 및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할 만하다. 무엇보다 3기 신도시 핵심 교통망인 고양선(가칭) 최대 수혜지로 고양시와 직접 연결되는 광역 교통망을 확보했고, 새절역에서 관악구 서울대정문 구간까지 총 17.49km를 연결하는 경전철서부선이 확정됨에 따라 신촌역, 노량진역, 장승배기, 서울대정문 등 경유지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기존보다 절반 이하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파주시부터 강남 삼성역까지 연결되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A노선(2023년 예정)이 개통되면 강남까지 10분대에 닿을 수 있어 새절역 프리미엘 금호어울림의 미래가치가 더욱 주목된다. 

새절역 프리미엘 금호어울림 홍보관은 강서구 공항대로에 위치하며, 사전예약 후 홍보관을 방문하면 홍보관 내 모델하우스 유니트 관람이 가능하며, 방문예약 특별혜택 사은품을 증정한다, 현재 주택홍보관 개관 중으로 대표전화번호를 통해 조합원가입안내와 모델하우스홍보관 위치, 무료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박지윤 기자 parkjy12055@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조이뉴스 인기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