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베어체인(Baer Chain), 제 1호 제안 심사 통과 공개

기사승인 2019.05.17  16:20:22

공유

[CCTV뉴스=조중환 기자] 베어체인 노드위원회(Nodes-committee, 이하 노드위)의 전체 멤버가 지난 11일부터 3일간 제01호 제안인 ‘노드위원회 관리 규정 초안’에 대해 투표의결을 거쳐 전원찬성으로 심사를 통과했다고 17일 밝혔다.

베어체인 관계자는 “노드위원회 관리 규정의 공식 발표는 베어체인이 전면적으로 탈 중앙화 관리 단계로 들어섰다는 것”이라며 그 의미를 부여했다.

베어체인 노드위에서 진행하는 투표 절차는 우선 노드계정 등록 후 가능하다. 이때 노드위원회 멤버는 github 홈페이지에서 팀 노드명으로 지정 계정을 등록하고 이 계정으로 주제 포럼에 가입하면 된다.
그 중 노드위은 프라이버시 영역이기 때문에 노드위 멤버 계정으로만 초대돼 가입할 수 있고, 여기에서 어떤 문제에 대한 토론, 제안 및 투표가 진행된다.
노드위에서의 모든 의결은 노드명 당1개표로 투표찬성을 할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72시간의 투표기간 동안 각 노드가 제안한 이슈에 대해서는 단 1표의 투표만 행사할 수 있으며, 투표 기간 내에 의결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 모두 반대표로 받아 들인다”고 설명했다.
또, 멤버들은 노드위에서 자유롭게 토론을 진행하며 만약 제안이 필요하다고 판단 되면, ‘제안번호-제안노드명-제안명, 내용서술’의 방식으로 제안을 진행할 수 있다.

베어체인은 향후 개발 진도에 따라 제안, 투표, 공지기능을 베어체인 블록체인 브라우저로 이동할 계획이다.

조중환 기자 illssimm@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오피니언

1 2 3
item35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