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골프에도 블록체인 기술이... 골프스윙 빅데이터 활용 맞춤형 클럽 찾는다
상태바
이젠 골프에도 블록체인 기술이... 골프스윙 빅데이터 활용 맞춤형 클럽 찾는다
  • 조중환 기자
  • 승인 2019.05.1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조중환 기자]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 골프 클럽 피팅 서비스 플랫폼인 리모핏이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플랫폼 알파콘의 메인넷 코인(ALPP Main-Net Coin)을 기축으로 하는 ‘알파체인 프로젝트’에 합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알파체인 프로젝트를 통해 리모핏은 Dapp 개발, ICO, 홍보/마케팅 등을 포함한 비즈니스 엑설레이팅을 제공 받아 사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 알파콘과 리모핏이 알파체인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 함시원 대표와 리모핏 손호석 대표(사진제공=알파콘)

기존의 골프 클럽 피팅 서비스는 의미 있는 골퍼의 스윙 데이터와 제품에 대한 데이터 부족으로 인한 분석 오류, 보유하고 있는 제한된 제품만을 통해 조합하는 한계점 등으로 최적화 피팅이라 할 수 없었다.

리모핏은 스윙 로봇과 최첨단 초고속 카메라 타구 분석기 등 최첨단 장비를 통한 스윙 분석 데이터, 골프 브랜드의 다양한 클럽 및 볼 정보를 포함한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리모핏에서 개발하고 있는 마이크로 피팅 시스템을 적용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피팅을 진행하는 서비스로서 기존 골프 클럽 피팅 서비스의 한계를 뛰어넘는 진화된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리모핏은 피팅 서비스의 대중화, 간편화를 위해 빅데이터와 특수 촬영 및 분석 기술을 탑재한 모바일 APP을 5월 중 출시 할 예정이다. 또한 6월 중 알파 체인 프로젝트를 통한 ICO를 진행, 연말까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저장 및 활용 서비스를 제공해 골프 클럽 피팅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손호석 리모핏 대표는 “리모핏은 골프업계 최초로 빅데이터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개인 맞춤 골프 피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골프 피팅 시장의 레볼루션이라 할 수 있다”며 “골프 피팅 서비스는 전세계적으로 놀라운 시장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향후에도 확장할 가능성이 크다. 리모핏은 다양한 비즈니스 확장과 대중화를 통해 국내 골프 피팅 시장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알파체인 프로젝트는 알파콘 메인넷 코인(ALP Main-Net Coin)을 기축으로 진행 하는 프로젝트로 기존 이더리움 기반의 ICO 처럼 단순 자금 조달의 목적뿐만 아니라 홍보마케팅 및 엑셀러레이팅과 블록체인 기술지원 등 다양한 협력 구조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