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경량화되고 최적화된 IoT 보안 플랫폼 ‘Gzone Security’

기사승인 2019.04.18  14:17:30

공유

- 디바이스부터 서버까지 엔드-투-엔드 토탈 보안 솔루션 제공

[CCTV뉴스=이승윤 기자] IoT 숫자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5G 네트워크의 도입으로 사용 분야 확장도 매우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IoT 환경은 많은 편리성과 함께 다양한 새로운 도전들에 직면하게 되며, 그 중에서 보안이 전체 시스템의 안정성과 사용자의 신뢰를 확보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인으로 자리잡고 있다.

IoT 보안 위협은 기존에 네트워크, 엔드포인트, 그리고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발생되는 위협들 보다 더 사용자의 사생활과 생명에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어 안전한 보안이 매우 중요하다. IoT의 안전한 보안을 위해 경량화되고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은 IoT 환경에서 보안 강화를 위한 필수 요소 중 하나이다.

‘Top5 Korean Products of CES 2019’에 선정된 ‘Gzone Security’

그린존 시큐리티의 보안 플랫폼(GZone Security)은 스마트 경량 암호기술, 경량 네트워크 보안 프로토콜, IoT-PKI 서버솔루션 등 총 3개의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디바이스부터 서버까지 엔드-투-엔드 토탈 보안을 제공하므로 고객이 쉽게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스마트경량 암호기술

대칭키 암호 알고리즘 ㆍ 비대칭키 암호 알고리즘

메시지 인증 알고리즘 ㆍ 해시 알고리즘 ㆍ 난수 발생기

경량 네트워크 보안 프로토콜 기술

TLS/DTLS ㆍ PANA ㆍ L2용 키 분배

IoT-PKI 서버 시스템(Appliance)

X.509 인증서 관리 서버(CA) 장비

인증서 검증 서버(VA) 장비

IoT 환경에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IoT 제품간 상호 인증과 이를 통한 접근제어가 매우 중요하다. 또한 제한된 리소스를 가진 IoT 제품에 탑재가 가능한 경량화를 이루어야 효율적인 적용이 가능하다. ‘스마트 경량 IoT 보안 플랫폼’은 이런 시장의 요구에 맞는 인증 강화와 경량화를 통해 강화된 IoT 보안을 제공한다.

그린존 시큐리티의 경량화된 보안 플랫폼은 표준(Common) 플랫폼으로 스마트미터, 스마트홈, 스마트의료 등 다양한 IoT 환경에서 서비스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IoT 기기의 보안기능을 제공하며, 자원이 제한적인 경량 IoT 기기뿐 아니라, 다양한 임베디드 기기에 적용할 수 있다.

국내외 보안 표준 준수

스마트 경량 IoT 에 적용 가능한 국내외 표준을 준수하며, AES, ARIA, LEA, SEED, HIGHT, ECC, ECDSA, ECDC, PSK 등의 기반한 대칭/비대칭 암호화, 보안프로토콜, 암호화 분배 기술 제공

채널 보안 및 암호화

IoT 기기에서 서버까지 전달되기까지 생성된 데이터의 암호화 및 채널 보안을 위한 보안프로토콜 지원 (TLS/DTLS 등)

이승윤 기자 hljysy@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조이뉴스 인기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