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미분양 제로, 세종시에 혜움건설의 단독주택 단지 ‘네이플리브’ 상륙 예고

기사승인 2019.03.17  09:00:58

공유

[CCTV뉴스=박지윤 기자] 부동산시장에 규제가 가중되며 주택시장이 얼어붙고 있다. 하지만 세종시의 경우 투기지역•투기과열지구•조정대상지역 등 3중 규제 지역으로 지정된 뒤 세종시주택이 고공행진을 지속하는 모양새다. 

지난 1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미분양 주택 현황 보고’에 따르면 2018년 11월 기준 전국 미분양 주택수는 6만122호에 달했지만 행정 수도 세종시는 2016년 5월 이후 ‘미분양 제로’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신도시에서 진행되는 각종 개발사업을 필두로 도시재생사업(현재 조치원읍, 내년 전의면•부강면 등으로 확대 예정), 신도시-조치원 간 국도1호선 확장 등 도로 신설, 국가산업단지(연서면) 등 각종 산업단지 조성 추진, 귀농 및 귀촌 수요 증가 등에 기인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로 인해 최근 지역 내 단독주택 값도 큰 폭의 오름세를 시현하며 지역 내 신규 공급되는 주거시설에도 많은 시선이 향하고 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 2018년 역시 세종시는 주택과 토지 매매가 상승률이 각각 전국 최고를 기록한 바 있다. 지난해 11월까지 세종시 단독주택 가격 상승률은 6.23%에 달해 전년 동기 대비 1.82%p 높았으며 두 번째로 상승폭이 컸던 서울(5.75%)과도 큰 격차를 보였다.

이러한 상황에서 현재 세종시 1-1생활권에서는 세종 단독주택 단지 ‘세종 네이플리브(NEIPLIV)’ 단독주택 및 타운하우스 단지가 분양을 앞두고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세종시 내 가장 높은 녹지율을 간직한 1-1생활권 내 위치한 세종 네이플리브는 국사봉 둘레길과 고운뜰공원에 인접해 광활한 녹지뷰를 365일 누릴 수 있는 주거환경을 갖췄으며 국사봉을 산책할 수 있는 초입에 위치해 산책로 코스 이용에 최적의 입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종시단독주택지인 고운동 893에 들어서는 프리미엄 단독주택 세종 네이플리브는 세종시의 미래가치, 품격 있는 단지 설계, 쾌적한 자연환경을 기반으로 우리 가족이 바라던 가치를 담은 집으로 지어질 예정이다. 혜움건설㈜이 선보이는 세종 단독주택 네이플리브는 ∆단독주택 A타입 19세대, B타입 6세대, C타입 2세대, D타입 4세대와 ∆타운하우스 E타입 20세대, F타입 3세대 등 총 54세대로 구성된다.

특히 세종 타운하우스 단지 내 최고 수준의 입지 조건을 구비한 세종 네이플리브는 전면도로만 진∙출입이 가능한 타 단지와 달리 전면에 개방감을 확보, 측면에서 진∙출입이 가능하도록 차별화된 동선 계획을 수립했다.

타입별로 살펴보면(전용면적 기준) ▶자연스럽고 합리적인 공간 배치의 내추럴한 디자인을 지향하는 A타입(1층 99.69㎡, 2층 89.28㎡) ▶심플하고 베이직한 동선 배치의 편리한 공간 디자인의 콘셉트를 지닌 B타입(1층 96.71㎡, 2층 90.54㎡) ▶넉넉한 공간배치와 여백의 미가 돋보이는 디자인을 추구한 C타입(1층 112.73㎡, 2층 92.57㎡) ▶유니크하고 독립적인, 남다른 생활을 창조하는 디자인을 모토로 하는 D타입(1층 105.18㎡, 2층 108.45㎡) 등 단독주택과 ▶누구나 꿈꾸던 특별한 공간을 만나는 타운하우스 2가지의 E타입(1층 58.18㎡, 2층 57.38㎡, 다락 47.06㎡), F타입(1층 66.02㎡, 2층 63.51㎡, 다락 53.40㎡)으로 이뤄진다.

혜움건설의 주택 브랜드 네이플리브는 Nature(자연), Four Leaves Clover(네잎클로버), Live(삶)의 합성어로서 자연과 함께 하는 집, 행복이 깃든 기분 좋은 집을 의미한다. 따라서 세종 네이플리브는 고층 아파트의 사치가 아닌 넓은 집 앞마당의 가치를 아는 현대인을 위한 한 폭의 그림 같은 집으로 꾸며진다.

혜움건설은 브랜드 아파트에 비견되는 상품성을 세종 네이플리브에 담아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한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사계절이 아름다운 조경특화 계획을 수립해 소나무와 이팝나무, 튤립나무 등으로 둘러싸인 단지 전체가 하나의 공원인 힐링 단지를 연출하며 커뮤니티 광장 단지 중앙에 파고라와 야외 테이블세트, 소나무 등으로 꾸민 세대간 소통의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한다.

단지 내에 디지털 웰빙∙보안∙편의 시스템을 도입해 입주민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스마트 주거공간을 제공하며 전 세대 가족실과 팬트리, 세탁실 등을 기본 설계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친환경 마감재와 태양광 에너지 도입을 통해 에코 타운하우스를 지향하는 가운데 세대당 2대 이상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전기차 충전소와 가구별 우편물 수취함도 설치해 부족함이 없는 타운하우스가 완성될 예정이다.

사업지인 세종시는 BRT를 통해 도시 전체를 20분대 이동할 수 있으며 광역교통망은 2시간대에 연결된다. 세종 네이플리브 역시 서울과 수도권은 물론 대전, 청주 등 주변 도시에 빠르게 닿을 수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며 세종시 1, 2번 버스노선 및 외곽순환로와 BRT순환노선뿐만 아니라 서울-세종고속도로(2025년 개통 계획)와 KTX청주 오송역과 인접한 쾌속교통망을 구비했다.

고운동주민센터(체육시설, 도서관 등) 및 가재마을cgv, 대형마트, 정부세종청사 등을 차량 10분 내 이용 가능해 도심의 편리함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가락∙두루 유치원(혁신유치원) 및 도보 통학이 가능한 가락초, 두루초∙중∙고, 국제고, 과학예술영재학교가 단지 인근에 위치한 명문학군을 품은 타운하우스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세종 네이플리브 분양 관계자는 "클래식한 품격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담아낸 단독주택의 자유로움을 만끽하는 타운하우스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세종시 단독주택 세종 네이플리브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로 가능하다.

박지윤 기자 parkjy12055@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조이뉴스 인기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