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 모델하우스 소액투자 가능한 상가 섹션오피스 분양 나선다
상태바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 모델하우스 소액투자 가능한 상가 섹션오피스 분양 나선다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3.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역 일대의 ‘스카이라인’이 대대적으로 바뀐다. 과거 집창촌으로 유명했던 청량리역 일대가 최고 65층 높이의 초고층 빌딩숲으로 변신할 예정인 가운데 이달 3곳의 주상복합 아파트가 잇따라 분양에 나서면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주거 여건도 빠르게 개선되고 있다. 특히 청량리와 답십리 일대에 위치한 전농·답십리 재정비촉진지구(재개발 구역)는 지난 몇 년간 새 아파트가 가장 많이 들어선 지역으로 꼽힌다. 현재 시작 단계에 있는 이문·휘경 재정비촉진지구가 개발을 완료하면 동대문구 일대는 주거지로 본격 거듭 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의 목동∼청량리 간 강북 횡단 경전철 등 건립 추진 계획 발표로 관련 지역이 주목받고 있다  "GTX-B·C 라인에다 강북횡단선까지 들어오면 사통팔달 교통 호재가 발표되면서 관련 지역에선 벌써부터 땅값과 아파트값이 오를 것이란 기대감으로 들떠 있다. 

특히 배후 주거지로 거론되는 청량리와 서대문, 목동 등이 수혜지역으로 거론된다 청량리의 경우 서울시 계획대로 도시철도망이 구축된다면 10개 노선이 교차하는 서울 최대 교통 축으로 자리잡게 된다 

효성중공업㈜와 진흥기업㈜는 오는 2월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11-1번지 외 6필지에 40층 높이의 주거복합단지 ‘청량리역 헤링턴 플레이스’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아파트는 전용면적 59~150㎡, 총 220가구가 들어서며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9~52㎡, 총 34실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지하 1층과 지상 1~2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서며 지상 3~6층에는 오피스가 들어선다.사무실 등 업무공간의 중심이 소형 오피스 시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이 지역은 최근 전농·답십리뉴타운 등 재건축·재개발이 이어지고 분당선 연장선을 포함해 현재 5개 노선이 지나는 등 교통 호재가 반영되면서 아파트 가격이 크게 올랐다. 실제 전농동 래미안 크레시티의 경우 전용면적 84㎡의 분양가는5~6억대이었으나 현재 매매가가 10억3000만~11억5000만원에 달한다 

현재 신규 분양은 3곳이 준비 중이다. 청량리 4구역은 롯데건설, 청량리3구역(옛 수산시장 일대)은 효성중공업㈜와 진흥기업㈜ 청량리4구역은 청량리역롯데캐슬SKY-L65 아파트 동부청과시장 부지(용두동 일대)는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192 분양을 한다 청량리 역세권 일대가 개발되면 주거와 업무시설, 상업시설, 호텔 등이 대거 들어설 예정으로, 모두 조성되면 강북에서 보기 드물게 몰세권과 다중초역세권을누릴 수 있는 고급 주상복합타운으로 형성돼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하1층과 지상 1~2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선다. 단지 내 상가인 만큼 내부 구조를 스테이몰로 조성하되, 방문객의 동선을 십자형 구조로 유도해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지상 3층부터 6층까지는 오피스가 들어선다. 

청량리역세권 내에는 최초로 들어서는 섹션오피스로 다양한 휴게시설과 공중정원 등이 함께 조성돼 쾌적한 오피스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방문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세련된 외관도 주목 할 만 하다. 모듈화 시스템이 적용돼 다양한 맞춤형 섹션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이렇다 보니 최근 급증하는 소형 사무실 임대수요뿐만 아니라 소액투자자들의 관심까지 집중되고 있다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 주상복합에는 특히 주변최근 분양한 상가 분양가대비 저렴한 분양가 예정이라 더욱 주목받고 있다. 

또한 인근에 공급이 전무한 희소가치 있는 오피스가 분양 예정이다 최근 섹션 오피스란 이름으로 수익형부동산의 ‘틈새시장’을 파고들고 있는 것. 섹션 오피스는 규모가 큰 업무용 빌딩과 달리 전용면적 40㎡이하의 모듈 형으로 설계돼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분양 받을 수 있다. 회의실, 라운지 등 부대시설 공유로,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실 사용 공간 효율성도 높다. 특히 한 건물 안에 업무와 상업시설 등이 결합된 복합단지는 입주민 만족도가 높아 인기다.


한편 오피스 및 상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상담 전화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특히 모델하우스는 예약 방문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예약 방문 시 오피스 및 상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 일정 및 사전 청약방법 상담 가능하며 주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