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베스핀글로벌, ‘가드듀티 보안 관제 서비스’ 출시

기사승인 2019.03.12  09:38:37

공유

- 자체 개발한 3가지 모듈과 24시간 365일 관제 서비스 제공

[CCTV뉴스=이승윤 기자] 베스핀글로벌이 클라우드 보안 관제 서비스인 ‘가드듀티 (GuardDuty) 보안 관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가드듀티는 AWS의 서비스 중 하나로 아키텍처 변경 및 성능 저하 없이 보안 위협을 탐지, 대응하고 정보보안 관련 법률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는 보안 관련 서비스로, 타 써드파티 (3rd-party)를 통해서 탐지할 수 없는 계정 취약점과 미 승인 접근 모니터링까지도 가능하다.

‘가드듀티 보안 관제 서비스’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가드듀티 서비스를 사용할 때 베스핀글로벌이 관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가드듀티에서 제공하는 보안 위협 정보를 활용하여 관제한다.

가드듀티 보안 관제 서비스는 AWS의 가드듀티 서비스에 베스핀글로벌이 자체 개발한 자동위협차단 모듈, 대시보드를 통한 모니터링 모듈, 담당자에게 실시간 알람 모듈의 3가지 모듈과 24시간 365일 관제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가드듀티 콘솔에서 제공하는 42가지의 위협 탐지 결과 리스트를 쉽게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하고, 위협 탐지(Intrusion Detection System, IDS) 뿐만 아니라 자동차단 (Intrusion Prevention System, IPS)까지 지원하면서 대시보드를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과 이메일 알람기능을 제공한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번에 선보인 보안 관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안을 위해 투자해야 하는 인력, 교육, 인프라 투자 비용 등을 획기적으로 절감하면서, 동시에 보안 위협에 대해 전문가의 분석과 신속한 대응을 지원받는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베스핀글로벌은 모니터링, 정책관리, 탐지, 대응에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베이직분석 상품과 대시보드, 보고서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상품의 두 가지 서비스 상품으로 제공한다.

베스핀글로벌의 이한주 대표는 “이번에 베스핀글로벌이 출시한 클라우드 보안 관제는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해 전문인력의 24시간 365일 실시간 보안 감시, 분석을 통해 서비스 안정성과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보안 관련 투자 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컴플라이언스 준수와 ISMS, ISO27001 등의 정보보호 관련 감사 대응을 할 수 있는 등 많은 장점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승윤 기자 hljysy@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조이뉴스 인기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