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 개소… CCTV 1884대 통합
상태바
경기광주시, CCTV 통합관제센터 개소… CCTV 1884대 통합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12.05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훈 기자] 경기 광주시는 12월 4일 다양한 최첨단 기능으로 무장한 CCTV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하고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조억동 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광주경찰서장, 광주소방서장 등 내외귀빈 및 시민 200여 명이 참석했다.

CCTV 통합관제센터는 각종 범죄와 재난으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국비 6억 4100만 원을 포함 19억 8500만 원을 투입해 경안동행정복지센터 임시청사로 사용하던 광주시 중앙로 197-1 건물을 리모델링해 구축했다.

CCTV 통합관제센터는 부서별·목적별로 분산 운영하는 방범, 재난, 교통정보, 주정차 단속, 배수펌프장 등 CCTV 850개소 1884대를 공간·기능적으로 통합해 서비스를 시작해 CCTV 중복 투자를 방지하고 각종 사건·사고 및 재난의 사전 예방함은 물론, 사건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

새롭게 구축된 CCTV 통합관제센터는 통합관제실, CCTV 체험관, 관람실, 교통정보센터, 시스템실 등의 시설과 첨단 관제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24시간 경찰관과 관제요원이 CCTV 통합관제센터에 상주, 365일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상황대응 체계를 유지해 범죄 취약지역에 대한 안전체계 구축을 돕는다.

신규 기능으로는 GIS 위치기반의 레이더식 영상추적과 CCTV 영상 열람제공시스템, 주정차단속시스템, 자산관리시스템 등 최신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기능과 성능을 가진 시스템이 구축돼 시민 맞춤 안전서비스를 제공하고 영상정보의 보안 강화로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

조 시장은 "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을 철저히 해 36만 시민들이 마음 놓고 편하게 생활할 수 있는 시민 중심의 안전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