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영화 창작자의 꿈을 이뤄봐!”
상태바
KTH, “영화 창작자의 꿈을 이뤄봐!”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2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창작자 양성 적극 지원…멀티마켓 통해 시나리오 부문 모집

KTH가 우수한 영화 콘텐츠 발굴 및 창작자 양성에 적극 나선다.

KTH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영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 5회 영상크리에이티브 멀티마켓(이하 멀티마켓)’의 공동주관사로서 작년에 이어 2회째 ‘영화’ 부문 지원 및 창작자 양성을 위해 참여한다.

▲ KTH가 멀티마켓의 공동주관사로서 2회째 ‘영화’ 부문 지원 및 창작자 양성을 위해 참여한다.

이번 멀티마켓의 진행분야 중 ‘KTH 영화 시나리오상’ 부문의 경우 작년 대비 ‘시나리오상’ 수상작을 2편으로 늘렸으며, 총 상금 역시 상향 조정돼 2200만원으로 높아졌다.

KTH 영화 시나리오상 부문 참여를 위해서는 시나리오와 인물소개서, 시놉시스 각 1부씩을 제출해야 하며, 멀티피칭 참여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최종심사를 통해 우수작 두 편이 선정되며 최우수상 1500만원, 우수상 700만원의 상금 지원과 함께 영화 제작의 가능성도 열려있다. 응모접수기간은 9월7일까지다.

또 KTH는 향후 멀티마켓 출품작 중 우수작을 선정하는 ‘맛있는 레시피’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추가 상금을 지원하는 등 영화 콘텐츠 및 창작자 발굴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김형만 KTH 컨텐츠사업본부 본부장은 “작년 멀티마켓을 통해 신선하고 다양한 아이템,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를 접할 수 있었다”며 “올해는 시나리오상의 편수와 상금이 보다 증액된 만큼 더 많은 영화 창작자들이 지원하여 영화 제작의 꿈을 이루어 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멀티마켓은 영화, 만화, 애니메이션, 출판, 방송, 뮤지컬, 연극 등 다분야의 작가와 기획제작자가 만나 서로 교류하고, 피칭과 미팅을 통해 상호 작품화 가능성을 고민하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의 멀티유즈 구현 행사로 올해 5회를 맞이했다.

이번 멀티마켓은 10월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상암 DMC첨단산업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