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담테크, 3단계 공기청정시스템 ‘하이게이아’·차량용공기정화기 ‘카헤머’ 출시
상태바
아이담테크, 3단계 공기청정시스템 ‘하이게이아’·차량용공기정화기 ‘카헤머’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8.1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담테크가 미니공기청정기 ‘하이게이아’와 카해머&공기정화기 ‘PCC2818B’를 출시했다.

초미세먼지가 특히 유해한 것은 호흡기를 통한 폐손상 뿐 아니라 피부로도 침투가 가능할 정도로 작은 크기로 인해 그 심각성이 크다는 점인데 넓은 공간이 아닌 사무실 책상 공간 이나 자동차 등 소규모 활동영역에서 미세먼지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제품들이 눈에 띄고 있다.

하이게이아는 HEPA필터, CARBON필터, 800만개의 음이온 등 3단계 공기청정시스템으로 공기를 정화하는데 DC 5V 전원을 사용해 사무실 책상의 PC나 USB충전기로 간편하게 전원공급이 가능하다.

입자크기가 0.3㎛인 초미세먼지를 1회 통과 시켰을때 집진 효율이 99.95% 이상인 HEPA필터(High-efficiency particulate arrestance filter)는 작은 미세먼지들이 섬유에 더 잘 달라붙는 성질을 이용해 미세먼지나 바이러스, 곰팡이 등 불순물을 걸러 정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고성능 활성탄 필터인 CARBON필터는 광범위한 종류의 냄새에 포집 효력을 가지는 활성탄소로 제작된 필터로써 수많은 활성탄 미세구멍에 냄새입자가 흡착돼 각종 악취가 제거되는데 효과적이다. 담배냄새, 곰팡이냄새, 음식냄새, 가구냄새 등 각종 악취를 제거하고 공기를 맑게 한다.

마지막 3단계청정시스템으로 음이온공기정화는 공기청정기 내부에서 만들어진 음이온을 분사하여 공기중에 떠다니는 오염물질이나 미생물, 유해가스와 결합해 무해한 물질로 중화/침전시켜 공기를 정화시키는 원리다. 약 800만개의 음이온을 분사하여 정화시켜준다.

하이게이아의 헤파필터는 SGS 국제테스트기관에서, 활성탄필터는 BV 국제기준테스트기관에서 유해물질테스트를 통해 검증했으며 국내 국립전파연구원 전파인증,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입자 청정화(분진)능력테스트에서 오존발생테스트, KOSTEC에서 전기용품 안전 공급자 적합성 확인 등 소비자의 안전을 위해 힘쓴 점도 돋보인다.

차량용공기정화기 카헤머는 300만개의 음이온을 분사하여 오염물질과 결합해 무해한 물질로 중화/침전시키는 원리로 공기를 정화하며 5V/2A 2개의 USB충전포트를 탑재하고 있어 확장 충전기로 사용가능하다. 특이한 기능은 ‘자동유리타격기’를 장착하고 있어 아이가 차에 갇히거나 자동차가 물속에 잠겨 탈출이 어려울때 쉽게 창문을 깨고 탈출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맨손이나 기구로도 잘 깨지지 않는 차량유리를 힘이 약한 여성들도 유리에 밀착해 밀기만 하면 쉽게 깬 후 탈출할 수 있다.

평상시는 자동차 공기정화기와 멀티충전기로 사용하고 만일의 사고시에 대비할 수 있는 카헤머 기능까지 있는 3 in 1 제품으로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모델이며 전자상가나 종합 인터넷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