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HANA 기반 ‘비즈니스 스위트’ 발표
상태바
SAP, HANA 기반 ‘비즈니스 스위트’ 발표
  • 이광재
  • 승인 2013.01.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가 HANA 플랫폼에서 운영되는 'SAP 비즈니스 스위트(SAP Business Suit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처리하고 분석하고 예측해 다양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즉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은 SAP HANA의 인메모리 기술이 바탕이 된 SAP 비즈니스 스위트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경영 효율성을 경험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HANA는 인메모리 컴퓨팅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디스크가 아닌 메인 메모리에 모든 데이터를 저장해 검색 및 접근이 일반 데이터베이스(DB)보다 평균 100~1000배 이상 빠르다. 경쟁이 치열한 오늘날 비즈니스 환경에서 핵심 업무 프로세스 속도는 기업에게 새로운 차별화 요소다. SAP 비즈니스 스위트는 고객의 모든 프로세스에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 궁극적으로 기업의 비즈니스 및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변화시킨다.

SAP 비즈니스 스위트는 고객에 최상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마케팅 분석 ▲재정 결산 ▲비용 관리 ▲자재 계획 ▲고객 및 사회 심리 분석 등 다양한 비즈니스 시나리오와 운영 리포팅, 분석기법을 제공한다.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스위트는 실시간 데이터 운영 분석 및 리포팅이 가능한 개방형 경영 환경을 제공한다. SAP는 SAP 비즈니스 스위트 혜택을 중단 없이 제공하는 서비스팩을 개발하고 DB를 SAP HANA 플랫폼으로 이전하려는 고객에게 SAP RDS(Rapid Deployment Solution)를 통해 신속한 구축을 지원한다.

형원준 SAP코리아 사장은 "전세계 모든 상거래량의 70%가량을 처리하고 있는 SAP가 한국의 인메모리 기술을 기반으로 한 HANA 기반 SAP 비즈니스 스위트를 출시한 것은 프로펠러 전투기 시장에 초음속 제트기를 내놓는 것과 같다. 이미 대부분 세계 주요 기업들이 HANA 도입을 진행 중이거나 계획 중이다. HANA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외에 일반 데이터베이스들도 대체하고 있어서 게임, 전자상거래, 공공, 금융, 유통, 의료, 통신장비 등 빅데이터를 다루는 모든 분야에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SAP는 인메모리 최적화 등 혁신 기능을 위해 DB 파트너와 협력할 계획이다. SAP는 SAP HANA로 이전하는 고객을 위해 포괄적인 서비스와 RDS(Rapid Deployment Solutions), 파트너의 숙련된 전문 컨설팅을 지원한다.

2013년 1분기 출시 예정인 RDS는 실제 구현 기간이 6개월도 채 걸리지 않는다. 사전 환경 설정이 완료된 소프트웨어, 구축 서비스, 콘텐츠, 사용자 실행 등 완전한 풀 패키지를 가격과 서비스 범위가 확정된 형태로 제공한다. SAP는 SAP 사용자그룹과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했고 고객이 현재 DB를 구매하는 방식과 유사한 형태로 가격 정책을 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