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NH농협은행, 요양시설 통합업무관리 시스템 ‘하나로 실버케어’ 오픈
상태바
웹케시-NH농협은행, 요양시설 통합업무관리 시스템 ‘하나로 실버케어’ 오픈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29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케시가 NH농협은행과 공동으로 요양시설 대상 통합업무관리시스템 ‘하나로(Hanaro) 실버케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하나로 실버케어는 ▲금융관리 ▲회계관리 ▲청구 및 수납 관리 ▲인사급여 관리 ▲입소자 정보관리 ▲일정관리 ▲평가관리 등 요양시설 운영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NH농협은행과 연계해 제공하는 통합업무관리시스템으로 요양시설 관계자들은 다수의 시스템을 통해 처리했던 시설 관리 업무를 하나로 실버케어를 통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회계업무도 국내 모든 은행의 통장 거래 내역을 자동으로 호출해 간편하게 회계처리 할 수 있으며 시·군·구 대상 보고 업무 역시 보건복지부의 사회복지시설 정보시스템(W4C)과 연계를 통해 관련 감독 규정에 맞게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한 청구수납업무를 자동화해 업무 처리를 더욱 간소화했으며 청구근거 역시 자동으로 보관해 요양기관에 거주하는 어르신의 본인부담금에 대한 증빙처리도 자동으로 처리된다.

백성환 웹케시 이사는 “금융, 청구수납, 회계, 평가 등 요양시설 업무 전반에 걸쳐 도움을 주는 통합서비스는 하나로 실버케어가 유일하다”며 “특히 국내 최대 금융사 중 하나인 NH농협은행과의 연계로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 역시 상당히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하나로 실버케어 서비스는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을 대상으로 우선 서비스를 실시되며 10월 중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서비스 신청은 가까운 NH농협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하나로 실버케어 고객센터(1588-0223)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웹케시와 NH농협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2014년 9월16일부터 11월30일까지 가입고객에 한해 월 이용수수료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할인 적용 기간은 2014년 12월31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