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상수도사업본부, 외곽감시용 CCTV시스템 설치 공사
상태바
인천 상수도사업본부, 외곽감시용 CCTV시스템 설치 공사
  • CCTV뉴스
  • 승인 2011.03.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외선 스피드 돔 카메라를 통해 야간 외각감시에 만전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가 오는 3월부터 예산 1억8천만원을 투입하여 외곽감시용 CCTV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번 CCTV 시스템 구축 사업은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노후화된 외곽감시용 CCTV 시스템을 교체 설치하여 안정되고 장애 없는 보안 시스템을 구축, 운용함으로써 정수 생산에 만전을 기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구축되는 외곽 침입 감시 시스템은 일반형 카메라와는 달리 야간에 IR Light가 자동으로 점등되어 야간에도 주간과 같이 영상을 감시할 수 있어 능동적이고 빠른 대처가 가능하도록 하고, IR 스피드 돔 카메라를 설치하여 유동 인원 및 침입 행동 등을 감지하도록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광 장비의 경우 산업용 광허브를 이용하여 이중화 링 구성방식으로서 기존 1:1 케이블 포설과 달리 하나의 라인으로 포설하여 비용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기존 방식과 같은 시스템 사용이 가능하도록 구성한다.

IR Light 스피드 돔 카메라는 IR 일체형 구성의 Lens 배율에 따라서도 제어가 가능하여야 하며, 최대 120~150M 거리에서의 감시가 가능하여야 한다.

비디오 서버는 아날로그 카메라의 전송 방식을 IP 방식으로 변환해주는 장비로서, 저용량 고화질 동영상을 제공하기 위해 H.264 코덱 압축 방식으로 아날로그 영상과 동등한 화질 제공을 위해 고해상도 이미지의 전송이 가능하여야 한다. 또한 저장서버를 통해 카메라의 영상데이터를 표출, 저장 또는 재생할 수 있어야 하며, IR 스피드 돔 카메라의 원격 제어가 가능하여야 하고, 광분배기를 이용하여 광케이블의 접속 및 정리가 용이하도록 구성되어야 한다.

IR 스피드 돔 카메라의 사양을 살펴보면 하우징 일체형 적외선 스피드 돔 카메라로 LED 발열로 인한 불안정 요소를 제거하고 야간 감시용에 적합한 장비로 야간 유효거리가 최대 120M~150M까지 가능하여야 하며 프리셋, 투어기능, 오토스캔, 패턴, Privacy Zone 기능 등 다양한 감시모드를 적용하여야 한다.

비디오 서버는 H.264 코덱 압축 방식의 듀얼 스트림을 제공하여야 하며, 아날로그 영상과 동등한 화질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고 30fps로 고해상도 이미지 전송이 가능하고, 최대 3개 이상의 센서 알람신호를 수용하고 최대 1개 이상의 릴레이 접점 출력을 제공하도록 구성하여야 한다.


시 상수도본부 관계자는 "이번에 구축되는 외곽 침입 감시시스템은 야간에도 주간과 같이 영상을 감시할 수 있어 문제에 따른 능동적이고 빠른 대처가 가능하도록 하였다"며 "첨단 보안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정수 생산에 신중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전주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