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베네핏’ 출시…통신 혜택 한 곳서 본다
상태바
SK텔레콤, ‘T베네핏’ 출시…통신 혜택 한 곳서 본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1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 마켓인 ‘T스토어’를 통해 ‘T베네핏’을 다운 받은 직장인 박씨(32)는 자신에게 제공되는 혜택을 확인하고 흠칫 놀랐다.

T베네핏에 따르면 박씨는 멤버십 할인 말고는 자신에게 제공되는 통신 혜택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 하고 있었던 것이다.

박씨는 바로 T프리미엄 포인트를 이용해 최신 영화를 다운 받고 남아 있던 ‘데이터 리필 쿠폰’으로 데이터도 충전했다. 박씨는 “미처 몰랐던 혜택들이 많았다. 이제 T베네핏으로 혜택들을 체크해 알뜰한 모바일 생활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고객이 가입한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정보는 물론 고객에게 제공되는 각종 혜택까지 알려주는 T베네핏(T Benefit'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SK텔레콤은 고객이 가입한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정보는 물론 고객에게 제공되는 각종 혜택까지 알려주는 ‘T베네핏(T Benefit)’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T베네핏은 홈페이지 등에 흩어져 있는 각종 혜택 정보를 모아서 하나의 앱에서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다. SK텔레콤 고객이라면 T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T베네핏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T베네핏의 가장 큰 장점은 이용중인 서비스에 대한 단순한 정보 조회를 넘어 고객이 활용하지 않고 있는 혜택과 추천 부가서비스 등도 한눈에 볼 수 있어 이동통신 서비스를 100%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고객은 T베네핏을 통해 자신에게 주어진 데이터 리필쿠폰이 몇 장이 남았는지 조회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터치 한 번으로 리필 쿠폰을 신청하러 갈 수 있다.

T베네핏은 혜택 시뮬레이션 기능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고객은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다양한 요금제와 해당 요금제에 제공되는 부가 혜택을 손쉽게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제공 받고 있는 혜택을 금액으로 환산해 보여주기 때문에 고객은 제공 받고 있는 혜택의 가치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공식인증대리점을 통해 오프라인 서비스도 강화한다. SK텔레콤은 T 베네핏 출시와 더불어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술을 연동한 고객 맞춤형 오프라인 서비스 ‘T월드 터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 T월드 터치 이미지(전면/측면)

T월드 터치는 매장내 NFC 동글(dongle) 통해 매장별로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공식인증대리점을 방문한 고객이 NFC 동글에 스마트폰을 접촉하면 고객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전문화된 상담 및 프로모션 정보 안내와 함께 고객정보보호 등의 추가적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고객은 ‘착한기변’, ‘유무선결합’ 등 고객이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터치 한 번으로 안내 받으며 공식인증대리점의 정보와 해당 대리점에서 진행중인 프로모션도 확인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T월드 터치 구축으로 고객 혜택 증대와 더불어 대리점 직원들의 신속하고 전문화된 고객 맞춤형 상담이 가능해져 고객 신뢰 또한 강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윤원영 SK텔레콤 마케팅부문장은 “SK텔레콤은 국내 처음으로 망내 음성 무제한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LTE데이터무제한, 착한가족할인 등 차별화된 요금 상품·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 혜택 제고에 기여해 왔다”며 “모든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7월31일까지 T베네핏 앱 다운로드 고객과 T월드 터치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30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아이맥, 아이패드, 플레이스테이션을 증정하는 ‘황금 카드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T베네핏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