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씨앤에스-오버더마운틴, 블록체인 기반 펫 전문 온라인 플랫폼 개발 MOU 체결
상태바
블록체인씨앤에스-오버더마운틴, 블록체인 기반 펫 전문 온라인 플랫폼 개발 MOU 체결
  • 조중환 기자
  • 승인 2019.01.03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조중환 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블록체인씨앤에스가 프리미엄 빌리지 호텔 오버더마운틴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펫 전문 온라인 플랫폼 개발과 펫 O2O서비스, 펫로스 증후군 사전 예방을 위한 IoT 기반 모바일 심리상담 및 반려동물 대상 뮤직 테라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4차산업혁명 핵심 기술을 적용해 올해 1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할 예정이다.

블록체인씨앤에스 관계자는 “1인가구 증가와 자녀를 갖지 않는 젊은 부부의 비중이 증가하며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펫팸족(Pet+Family)이라는 신조어도 탄생했다”며 “우리나라도 반려동물 1000만 가구 시대를 맞이하며, 반려 동물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에 발맞춰 펫팸족을 사로잡을 다양한 서비스를 구상하고 서비스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호텔 예약 외에도 반려동물 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펫 전문 쇼핑몰도 조만간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글로스퍼는 지난 12월 27일 암호화폐 하이콘(HYCON) 결제 플랫폼 ‘하이콘 페이’의 첫 사용처로 오버더마운틴를 런칭 한 바 있다. 하이콘 페이로 결제하는 이용자에게는 오버더마운틴 호텔 할인(25%)을 제공한다.

오버더마운틴은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거쳐 올해 1월 오픈을 앞둔 국내 최대 규모의 펫 프랜들리(Pet-Friendly) 호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