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2018년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 4개 지정
상태바
과기정통부, 2018년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 4개 지정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12.1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로개척·R&D 연계 지원을 통한 지속적 성장기반 조성

[CCTV뉴스=이승윤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지란지교시큐리티, ㈜시옷, 시큐레터㈜, ㈜큐비트시큐리티에서 보유한 기술 등을 2018년 우수 정보보호 기술과 제품으로 지정(유효기간 2년)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 지정은 혁신기술을 개발한 우수 벤처기업을 지정하여 중점 육성하기 위해 올해 첫 지정하게 되었다.

지정공모에는 총 13개 기술·제품이 참여하여 신규성, 독창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심사를 통해 총 4개의 우수 기술을 선정되었다.

심사는 전문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전문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였으며, 특히 사업 가능성 등 경제성 평가를 위해 특허평가 전문가를 심사위원에 포함하였다.

이번에 지정된 4개 기술·제품에 대해 보유 특허의 질적 수준이 높고, 기존 기술과 차별화된 기술개발을 통해 향후 시장 수요가 높을 것으로 평가되었다.

지정 기술 등에는 ① 과기정통부 장관 명의 지정서, ② 지정마크, ③ R&D 지원금, ④ 과기정통부 및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스타트업 지원 사업을 통해 판로개척·시설·R&D 연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정서 수여식은 12월 말경 개최 예정이며, 지정 기술·기술 제품에 관한 정보는 과기정통부 홈페이지및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을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오용수 정보보호정책관은 “이번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 지정은 정보보호 분야에 혁신기술을 개발한 벤처기업을 지정한 첫 사례로써 이를 통해 정보보호산업에 신기술 혁신을 통한 산업경쟁력을 제고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