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 ‘무료 오픈소스 교육 및 화이트소스 실습 과정’ 운영
상태바
쿤텍, ‘무료 오픈소스 교육 및 화이트소스 실습 과정’ 운영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12.0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소스 실습을 포함한 오픈소스 정규 교육을 무료 진행

[CCTV뉴스=이승윤 기자] 쿤텍은 오는 12월 19일에 판교 경기창조경제 혁신센터에서 보안 담당자, 소프트웨어 개발 및 품질 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무료 오픈소스 교육 및 화이트소스(WhiteSource) 실습 과정’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무료 오픈소스 교육 및 화이트소스(WhiteSource) 실습 과정’은 글로벌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화이트소스(WhiteSource)의 오픈소스 관리 솔루션을 활용하여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취약점 파악, 거버넌스(운영 정책 수립 방안) 및 라이선스의 이해 등 통합 관리에 필요한 이론 및 정보를 비롯하여, 화이트소스(WhiteSource) 실습을 진행하여 참가자들이 오픈소스에 대한 이해와 함께 실제 업무에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쿤텍은 오픈소스와 관련된 기본적 이론과 실제 업무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화이트소스(WhiteSource) 사용에 초점을 맞추어 l 오픈소스 개요 l 오픈소스 동향 l 오픈소스SW 거버넌스의 이해와 관리 l 오픈소스SW 보안취약점과 피해 사례 l 오픈소스SW 라이선스의 이해와 분쟁 사례 l 개발단계에서의 오픈소스 관리 방법 l 오픈소스 점검 실습(도구 사용 실습) l 오픈소스 관리 자동화(이슈관리, 빌드 자동화, 정적도구 연동)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쿤텍 방혁준 대표는 “다양한 분야에서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오픈소스가 사용되며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품질, 보안 취약점 점검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다. 기업의 IT 담당자들이 이에 대한 종합적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최초의 오픈소스 점검 도구로 업계 최고의 오픈소스 보안취약점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화이트소스(WhiteSource)를 실습해 보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상반기에 진행하였던 오픈소스 교육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앞으로도 실습위주의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