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ADT캡스, 광주시청 특별사법경찰 대상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 실시

기사승인 2018.11.26  18:26:53

공유

- 안전한 공무집행 위해 호신술 강의, 범죄상황 대처 등 범죄예방 안전교육 실시

[CCTV뉴스=김지윤 기자]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지난 23일 광주광역시 공무원교육원에서 광주시청 민생사법경찰과 소속 특별사법경찰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를 실시했다.

이번 강의는 불법영업 단속, 식품위생 단속, 불법차량운행 제한 등 불법행위 단속 업무를 수행하는 특별사법경찰들의 신변 안전과 사건∙사고에 대한 현장 대응 능력 강화 차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ADT캡스 경호팀은 특별사법경찰 공무원들에게 행정 업무 집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건∙사고 및 폭력 유형을 소개하고, 위험 상황에 처했을 때 자신을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호신술 실습과 호신용품 사용법을 교육했다.

이와 함께 범죄자 대화유도기법 교육을 실시해 범죄자와 마주했을 때의 대처 요령에 대해 소개하였으며, 강력범죄 분석, 위기 극복 사례, 범죄 상식 퀴즈 등 특별사법경찰 공무원들이 안전하게 공무를 집행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범죄안전교육을 실시했다.

ADT캡스 이용주 경호팀장은 “특별사법경찰들은 불법행위 단속 과정에서 다양한 범죄 및 사고를 겪게 된다고 들었다”며 “이번 호신술 강의가 특별사법경찰들이 어떠한 위험 상황에서도 자신의 몸을 스스로 지킬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안전하게 공무를 집행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ADT캡스 경호팀은 지난 21일에는 경남 함안군청소년수련관에서 초∙중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를 실시했다. 호신술 실습,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등 학생들이 겪을 수 있는 범죄 및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지난 10월에는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를 실시한 바 있다.

ADT캡스 경호팀은 국내 보안업체 유일의 전문경호팀으로, 신변보호, 호송경비, 시설경비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경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여성, 어린이를 위한 호신술 강의를 비롯해 장애인, 노약자 등 범죄취약 계층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김지윤 기자 jiyun@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6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오피니언

1 2 3
item35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