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IC 2018] 암호화폐 거래소 해킹사례와 대응방안
상태바
[BIIC 2018] 암호화폐 거래소 해킹사례와 대응방안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11.2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해킹 대응위한 다양한 보안 방안 제시

CCTV뉴스=이승윤 기자] 11월 21일 용산 드래곤시티 앰버서더 호텔에서 ‘2018 블록체인산업혁신컨퍼런스’(BIIC)가 개최됐다. IBM의 맷 루카스(Matt Lucas), Qtum의 스텔라 컹(Stella Kung) 등 세계적인 연사들의 기조연설과 함께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블록체인을 위한 보안과 법률 제언 등 다양한 트랙 별로 연사들의 강연이 이어졌다.

보안 기업 인섹시큐리티 김종광 대표가 ‘암호화폐 거래소 해킹사례와 대응 방안”을 주제로 발표했다.

인섹시큐리티 김종광 대표

인섹은 거래소 해킹원인으로 하루 약 40만건의 발생하는 악성코드, 채굴 경쟁으로 발생하는 블록 생성 문제, 암호화폐 거래소가 다량의 암호화폐를 보유, 몇몇 거래소들의 인터넷에 연결되는 HOT Wallet 사용으로 인해 공격 타겟 지정, 금전적인 가치가 높은 암호화폐를 사고 팔 수 있는 거래소의 보안 솔루션 미비 등의 거래소에서 해킹이 발생하는 원인이라고 설명했다.이날 발표에서 인섹시큐리티는 암호화폐 거래소와 이용자 해킹 피해 사례와 해킹원인에 대해 발표했다. 국내 빗썸, 코인레일 등의 암호화폐가 해킹을 당해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인섹은 이런 해킹 보완 방안으로 기업 내부로 유입되는 메일과 첨부 파일에 대한 검증이 필요, 내부 직원은 의심스러운 메일 이나 첨부 파일을 함부로 열지 않는 보안의식 필요, 첨부되는 문서파일은 안전하게 살균처리 하여 내부자에게 전달, 메일/ 웹/ USB / 파일 서버 등 다양한 경로로 유입되는 파일에 대한 검증 필요, 인터넷에 연결되어야 하는 핫 월렛(Hot Wallet) 대신 콜드 월렛(Cold Wallet) 사용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