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46

평택 삼성전자효과 기대감, 신규 지식산업센터 ‘에이스 퍼스트 고덕’ 분양

기사승인 2018.11.17  09:00:23

공유

[CCTV뉴스=박지윤 기자] 최근 정부의 강도 높은 부동산 정책으로 인해 아파트 중심의 주택시장이 주춤하는 가운데 임대 수익률이 비교적 높은 편에 속하는데다 관련 규제가 조금씩 완화되고 있는 지식산업센터가 새로운 투자처의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새롭게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가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평택 고덕 국제신도시에서는 지역 내 최초로 인∙허가를 받은 지식산업센터 ‘에이스 퍼스트 고덕’의 분양이 계획돼 있다.

연면적, 규모 면에서 고덕 국제신도시 내 가장 큰 에이스 퍼스트 고덕은 최근 삼성이 180조 원 대의 사상 유례없는 대규모 투자 소식을 전하며 더욱 이목을 모으고 있다.

삼성은 올해 착공하는 경기도 평택의 반도체 2공장에 30조원 이상을 우선 투자할 계획으로 시장 상황에 따라 평택의 제3·4라인 구축 일정도 앞당긴다는 방침이다. 또한 향후 3년간 총 4만명을 신규 채용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나선다. 

신규 일자리 대부분은 반도체에 집중될 예정이어서 경기도 평택의 반도체 2공장 착공에 따른 인력 충원과 함께 반도체 개발·기획·제조 분야에서도 골고루 채용을 늘릴 계획이다. 삼성이 작년 7월 평택 반도체 공장을 가동하면서 4800명을 추가로 채용한 것을 감안하면 투자 확대와 함께 2만명에 달하는 증원이 예상되고 있다.

이로 인해 삼성 효과의 직접 수혜지인 고덕 국제신도시에 들어서는 에이스 퍼스트 고덕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의료, 업무, 상업, 교육 등을 포함한 대규모 복합 신도시로 구성되는 고덕 신도시는 차별화된 차세대 비즈니스 클러스터로써 안정된 산업 비즈니스환경을 갖춰 자족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평택 고덕 국제화계획지구 지원1-1-1, 2BL에 공급되는 에이스 퍼스트 고덕은 지역 내 최초,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다. 연면적 66,560.64㎡ 규모의 지하 2층~지상 10층으로 지어지며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 지원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일반 오피스 대비 분양가가 저렴하고 세제 및 금융 혜택도 다양하게 지원받을 수 있어 기업 운영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부각되는 지식산업센터는 매매가와 임대료 상승이 돋보이는 수익형 부동산 상품으로 꼽히고 있다.

사업지인 평택시의 사업체 수는 2010년 이후 지속적으로 늘고 있으며, 고덕국제신도시 완공 후에 더욱 많은 사업체들이 입주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다양한 호재가 이어지고 있는 평택의 오피스 시장에는 훈풍이 이어질 것으로 관측된다.

에이스 퍼스트 고덕을 둘러싼 입지 환경은 큰 미래가치에 대한 전망을 밝히고 있다. 삼성 반도체공장 및 협력업체 입주 예정으로 15만 명 상당의 고용창출이 기대되고 있다. 또한 LG, 브레인시티, 성균관대학 등의 개발호재로 인해 지속적인 인구 유입이 예상된다. 

여기에 90여 곳의 평택 삼성반도체 협력사가 고덕산업단지에 입주 예정이어서 배후 수요는 더욱 탄탄해질 전망이다.

사업지 주변에 고덕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일반산단이 밀집돼 있으며 KTX신평택역, SRT지제역과 평택-시흥 고속도로, 평택-화성 고속도로, 평택-제천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아산만 산업철도, 국도 38호선, 39호선, 45호선이 거미줄처럼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형성, 기업 유치에 좋은 환경을 완성했다.

에이스 퍼스트 고덕은 대형차량 진∙출입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B2~6F)을 통해 물류 이동성을 강화했으며, 법정 주차 대수의 279.6%에 육박하는 535대의 주차 공간도 계획됐다. 또한 SK텔레콤 인공지능 스마트 오피스 서비스 도입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고 경제적인 사무실 환경을 제공한다.

실내에 샤워실, 탁구장, 다목적룸, 회의실과 옥상정원, 다목적 체육시설, 휴게공간 등을 조성해 업무 능률 향상을 도모하며 6m 높이의 층고 설계(3층 기준) 및 전망 좋은 테라스 설계를 통해 입주 기업들에게 쾌적한 업무 환경을 선보인다. 

풍성한 세제 및 금융지원 혜택도 투자가치를 극대화 시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분양에서는 총 분양가 70~80% 융자 혜택을 비롯해 취∙등록세 50% 감면, 법인세 4년간 100% 면제, 법률적 정책지원 금융지원 혜택 등이 제공된다. 

평택시 공인중개소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로 수익형 부동산의 중심이 이동하는 가운데 고덕 신도시 내 최초로 인∙허가를 취득한 에이스 퍼스트 고덕이 분양 전부터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면서 “평택 고덕 신도시 프리미엄과 삼성 효과에 따른 미래가치가 클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홍보관은 지난 9월 12일 오픈해 화성시 동탄대로에서 운영 중이며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박지윤 기자 parkjy12055@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7
ad48
ad54
default_news_ad4
ad49
ad50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ad5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조이뉴스 인기기사

ad51
ad52
ad53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