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IA '정보보호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과정' 연수생 모집
상태바
KISIA '정보보호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과정' 연수생 모집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11.12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주 간 보안 관련한 다양한 전문 교육 진행

[CCTV뉴스=이승윤 기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서울특별시가 지원하는 뉴딜일자리 민간기업 공모사업 ‘정보보호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정보보호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과정은 만18세 ~ 만39세 서울 거주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전문기술연수와 기업인턴을 거쳐 취업에 연계하는 인력 양성 프로그램이다. 기업 임원 및 인사담당자들의 면접을 거쳐 선발된 연수생은 내달 17일부터 2개월 간 네트워크·시스템 취약점 진단과 분석 실무, 웹 구조 및 모의해킹, 악성코드분석, 침투테스트 및 침해사고대응 실무 등을 교육 받는다. 집체교육 이후에는 현업을 체험할 수 있는 1주의 현장실습교육의 시간을 가지고, 최종적으로 현장실무기업 매칭을 통해 인턴에 연계된다.

모든 강사진은 정보보호 산학계에 10년 이상 종사한 현업 전문가로서 많은 이론교육 및 실무 프로젝트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방향 교육이 아닌 양방향 소통을 진행한다. 해당 교육과정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멘토링도 병행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고, 인턴기간 3개월 동안 임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서울에 거주하는 정보보안 분야 구직자라면 누구나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