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2018년 레드햇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자 선정
상태바
레드햇, 2018년 레드햇 이노베이션 어워드 수상자 선정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11.0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정보통신과 한국전력공사의 전략적인 오픈소스 혁신 활용 인정

[CCTV뉴스=김지윤 기자]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선도기업 레드햇은 6일 서울에서 열린 2018년 레드햇 포럼에서 ‘2018 레드햇 이노베이션 어워드 APAC 수상자‘로 두산정보통신과 한국전력공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레드햇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2018레드햇 포럼의 “탐구할 가치가 있는 아이디어들(Ideas Worth Exploring)“이라는 주제에 맞추어 보다 효율적이며 유연하고 민첩하고자 오픈소스를 활용해 IT 인프라스트럭처를 현대화, 최적화한 혁신 사례로 선정된 고객이 수상하는데, 올해는 레드햇 솔루션 도입이 고객사에 미친 비즈니스 가치와 영향을 기반으로‘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부문 수상자를 선정했다.

두산정보통신은 전 세계 두산 계열사를 대상으로 IT컨설팅 및 시스템 통합, 응용시스템 서비스, IT인프라 서비스를 포함한 토탈IT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산 정보통신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을 위한 프라이빗IaaS(서비스로서의 인프라) 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레드햇 앤서블 타워(Red Hat Ansible Tower)를 도입했다. 두산 정보통신은 프라이빗 IaaS 운영 자동화를 통해 효율성 향상 및 관리 체계 강화를 목표로 하며,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활용 이후 IT서비스 관리 업무(ITSM)가 간소화되고 자동화되면서 생산성이 향상했다.

한국전력공사는 전력공급 및 전력수급의 안정을 책임지고 있는 전력회사로서 송변전, 배전 및 이와 관련되는 판매, 전력R&D, 해외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전통적인 전력산업은 에너지 전환과 디지털 변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한국전력공사는 연구용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사업,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ed Hat Enterprise Linux)로 시스템 인프라의 U2L(유닉스 To 리눅스) 전환 등을 레드햇 기술을 활용하여 추진하였으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부문은 IT 도전과제들을 성공적으로 해결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해 비즈니스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점을 인정하는 상이다.

레드햇 이노베이션 어워드 APAC 2018 수상자는 11개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레드햇 포럼 APAC 행사의 일부로서 각 도시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각 지역에서 개최되는 레드햇 포럼마다 기업 및 공공기관을 포함한 최대 2곳의 수상자를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