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아파트 '무선주차유도시스템' (주)제이엔디, 한국전자전 참가
상태바
대형마트,아파트 '무선주차유도시스템' (주)제이엔디, 한국전자전 참가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10.2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주)제이엔디는 오는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전자전 2018’에 ‘무선주차유도시스템’ 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대형마트, 아파트, 관공서, 공영주차장 등 실내 및 실외 모든 주차시설에서 사용되는 주차유도시스템을 최근 흔히 볼 수 있다.

특히 수용인원이 많은 곳에서는 주차유도시스템이 없는 경우 주차할 자리를 찾기 위해 사람들이 많이 헤매게 되어 불편을 호소하게 된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최근 신축건물과 시설에는 주차유도시스템을 함께 공사하는 곳이 늘고 있으며, 기존의 건물에서도 주차유도시스템 도입을 원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기존의 유선주차유도시스템은 전력이 많이 필요로 하는 차량 센싱으로 전력소비가 높고, 유선의 전력선과 통신선이 필요하기 때문에 신축건물에는 들어갈 수 있어도 기존의 건물에는 들어가기 어려우며 가격적, 기능적 한계를 보이고 있다.

(주)제이앤디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차량을 확인할 수 있는 센싱 기술과 다양한 무선 네트워크 기술을 개발하여 ‘무선주차유도시스템’ 을 선보였다.

‘무선주차유도시스템’ 은 차량 주차 가능 공간을 알리는 스마트 단말기용 앱과 PC 그리고 다양한 전광판를 통하여 주차하고자 하는 차량을 유도하는 원리로, 차량의 빈 공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유선공사가 아닌 무선공사이므로 공사시간이 짧고 쉽게 설치가 가능하며 가격도 기존의 제품들보다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주)제이앤디 관계자는 “2012년 대형마트 납품을 시작으로 공영주차장, 관공서, 아파트, 대형건물 등 다양한 국내시장에 납품을 진행 중에 있으며 중국 및 일본, 동남아 지역 등의 해외진출을 통해 우리의 기술을 선보이고자 한다.” 라고 밝혔다.

아울러 “기존 시스템에서 진보된 LOT 기술인 네트워크 기술과 실외 자연 환경에 영향을 받지 않는 차량검지 기술을 개발하여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성장세를 유지하고자 한다.” 고 덧붙였다.

㈜제이앤디는 이번 전시회에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추진한 ‘대전 ICT기업 우수제품 홍보관’ 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한국전자전 2018’ 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온라인사전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