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얼굴인식 만으로 출입관리 가능한 얼굴인식리더 출시
상태바
에스원, 얼굴인식 만으로 출입관리 가능한 얼굴인식리더 출시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10.1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에서 인증받은 얼굴인식 알고리즘 적용

[CCTV뉴스=김지윤 기자] 종합 안심솔루션 회사 에스원은 얼굴인식 기능을 갖춰 편의성과 보안성을 강화한 얼굴인식리더를 출시 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스원은 그동안 얼굴인식 기능을 워크스루형 스피드 게이트에 적용해 왔으나, 이번에 매장, 오피스 등에 설치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에스원 얼굴인식리더는 출입문 앞에서 간단한 얼굴인증만으로 출입이 가능하다. 양손에 짐을 들고 있거나, 커피를 들고 있어도 출입카드 또는 지문인식 조작 없이 카메라만 응시하면 출입을 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상품에는 에스원이 자체 개발한 얼굴인식 알고리즘이 적용되었다. 얼굴인식 알고리즘은 KISA(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인증받은 기술로 인증 성공률이 99.99%에 이르러 오인식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AI(인공지능)가 적용되어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얼굴을 자동으로 알아내기 때문에 재등록이 불필요한 것도 특징이다.

편의성과 함께 보안성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지문인식은 복제 가능성이 있었으며 출입카드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분실하는 등 보안상의 취약점이 있었으나 얼굴인식 기능은 이러한 단점을 해소해 보안성을 높였다. 또 높은 수준의 보안을 요하는 고객에게는 얼굴인식+출입카드 또는 얼굴인식+비밀번호 등으로 이중 인증을 적용할 수 있어 보안성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다.

이처럼 편의성과 보안성을 두루 갖춘 에스원 얼굴인식리더는 일반 사무실, 공장, 관공서부터 높은 수준의 보안을 요구하는 시설까지 폭넓게 적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에스원 고객지원실 박영수 부사장은 "얼굴인식리더는 고객의 사용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고려해 개발한 상품"이라며 "에스원은 첨단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가치 있는 일과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편리와 안심을 제공하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