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홍대역 부근 간장게장·양념게장·새우장 무한리필 전문점, 홍대 맛집 ‘홍익 게장’
상태바
합정~홍대역 부근 간장게장·양념게장·새우장 무한리필 전문점, 홍대 맛집 ‘홍익 게장’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8.10.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사람이 느끼는 행복의 중심에 ‘음식’이 있다. 동물의 섭식은 식욕이라는 본능적인 욕구를 채우려는 행위일 뿐이지만, 사람은 미각을 통해 다양한 맛을 음미하고, 동시에 시각과 청각, 후각, 촉각의 오감을 이용해 음식을 느낀다. 이 행위는 우리의 뇌를 자극하며 행복을 느끼도록 한다. 

한창 TV 방송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안방에 '먹방' 열풍이 분 것도 그 탓이다. 한 유명한 아이돌 그룹의 멤버가 방송에 출연해 꽃게장 먹방을 선보인 후 온라인상에는 누리꾼들이 그 맛의 감각을 동일하게 체험하고자 간장게장 맛집 추천 정보를 활발하게 공유했고, 전국 간장게장집, 양념게장집은 손님들이 밀려드는 등 말 그대로 ‘게장 대란’이 일었다.  

서울 마포구 성산동 합정~홍대역 부근 맛집 거리에도 다양한 게장집이 성업 중이다. 그중 홍대 맛집 ‘홍익 게장’은 게장 및 새우장 전문점으로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새우장을 무한리필로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식당 관계자는 “꽃게를 대량으로 구입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은 게장을 맛볼 수 있어 가성비가 좋은 곳으로, 특히, 새우장을 무한리필로 제공하는 음식점은 거의 없다”며 “매장을 오픈한지 3년이 넘어 홍대 맛집 베스트10 선정, 각종 방송 프로그램 출연 등 홍대 맛집으로 이름을 알렸다”고 말했다. 

메뉴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새우장이 모든 무한리필로 제공되며 여기에 꽃게탕이 함께 나오는 홍익큰상, 간장게장과 새우장 무한리필에 꽃게탕이 나오는 홍익중간상,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무한리필로 제공되는 홍익작은상으로 구성, 가격대와 입맛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식당 관계자는 게장의 맛에 대해 “가득 찬 게장의 속살과 짜지 않고 맛깔난 양념에 밥 한 숟가락을 입에 넣으면 ‘밥도둑’이라는 말이 절로 나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주문 가능한 점심특선 메뉴 이용 시, 게살 비빔밥, 간장게장 정식, 양념게장 정식, 새우장 정식을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식당 관계자는 “홍대 맛집 ‘홍익 게장’은 유동인구가 많은 홍대역, 합정 부근 젊음의 거리 홍대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커플 데이트코스로도 좋고, 가족 외식 후 나들이하기에도 좋다”며 “특히, 매장이 넓고 평일 저녁 또는 주말에 주차장 사용이 가능해 많은 이들이 함께 모이는 회식장소, 가족모임, 동창회 등 각종 단체 모임 장소로도 추천된다”고 전했다. 

간장게장과 새우장은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며, 단체 예약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 마포구 성산동에 위치한 홍대 맛집 ‘홍익게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