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나와’ 구옥 및 신축빌라 융자 가이드 공개… 서울 수도권 시세는
상태바
‘집나와’ 구옥 및 신축빌라 융자 가이드 공개… 서울 수도권 시세는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9.24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신축빌라 정보 제공 ‘집나와’가 홈페이지를 통해 신축빌라 및 구옥빌라 융자금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집나와’ 관계자는 “구옥 및 신축빌라 매매 시 융자를 받을 경우 ‘내 조건에서 어느 정도에 융자금이 나올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았다”면서 “보통 1금융권에서는 감정가의 60%, 2금융권에서는 감정가의 75%까지 융자가 나오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는 통상적인 기준이며 명의자의 연봉 및 소득수준, 재직기간, 신용등급, 기대출유무 등에 따라 융자 한도가 늘어날 수도 있고 줄어들 수도 있다.  

명의자 소득 수준 및 신용등급 외에도 능력이 좋은 빌라 융자 전문 법무팀을 만나 좋은 조건의 융자를 받는 방법, 지역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융자 한도를 확인하는 방법 등의 팁을 소개했다. 

한편 ‘집나와’에서는 구옥 및 신축빌라 분양 시 전문가와 동행하는 ‘빌라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의 신축빌라 시세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집나와’가 공개한 서울 신축빌라 시세 중 서울 동작구 신축빌라의 1㎡ 당 시세는 사당동(사당역) 신축빌라와 흑석동(흑석역) 신축빌라가 있으며, 강서구 신축빌라 중 등촌동(등촌역) 신축빌라와 공항동(송정역) 신축빌라로 나타났다. 

구로구 신축빌라 중 항동(온수역) 신축빌라와 고척동(개봉역) 신축빌라 시세가 형성되어 있으며 은평구 신축빌라 중 역촌동(역촌역) 신축빌라와 신사동(신사역) 신축빌라로 나타났다. 

인천 부평구 신축빌라 중에서는 십정동(부평삼거리역) 신축빌라와 갈산동(갈산역) 신축빌라, 삼산동(갈산역) 신축빌라, 일신동(부개역) 신축빌라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